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에는 시중은행에서 보기 어려운 소소한 금융서비스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짧은 기간에 크지 않은 돈이 필요할 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간단히 모바일로 300만원까지 주말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럼 그 조건에 대해 알아볼까요? 4가지 조건에 해당 한다면 가능합니다.

 ① 만 19세 이상 내국인

 ② 연체, 부도, 회생, 파산, 면책 기록이 없는 고객

 ③ 카카오뱅크 대출금 연체 기록이 없는 고객

 ④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위의 조건에 충족한다면 직업과 소득여부에 상관없이 한도인 300만원 내에서 대출이 승인됩니다. 대출이 거절되는 정확한 신용등급의 커트라인은 안내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거절 후기들을 봤을 때 신용등급 6~8등급 사이에서 보통 어렵다고 하네요. 개인신용정보 조회 결과 소득에 비해서 과도하게 신용카드 사용 내역, 대출금 내역도 거절의 사유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금액 및 연장 가능 여부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기본 대출 기간은 1년이며 만기 전에 신청한다면 1년씩 연장도 가능합니다. 연장 신청 시 별도의 '연장 심사'가 있습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만약 중도상환한다 해도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해보기


카카오뱅크 메인화면 하단에서 "…" 점 3개짜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비상금대출] 을 찾아 들어갑니다.

그리고 "신청하기"로 들어갑니다.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고 동의를 합니다,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꼼꼼히 읽어보는게 좋겠죠?

선택사항 이기 때문에 동의 안하셔도 되며 최대로 당길 수 있는 금액은 300만원으로 0.1%로면, 3,000원 입니다. 


그리고 이름/주민번호/핸드폰 번호로 간단하게 본인 인증을 해주면 비상금대출이 거절일지 승인일지 견적이 나옵니다.

가능 여부 조회는 문자로 발송되며 거절되신다면 여기서 아마 막히게 될 겁니다. 가능하신 분들은 쭉 이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비상금 충전액 설정이 가능하며 우수하신 분들의 경우 이자가 3~4%로 나올 겁니다. 최저 금리는 연 3.110%라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비상금을 달아두는 계좌는 대출 승인 후에는 변경이 불가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이기는 하나 꼭 필요한 곳에 신중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1금융권으로 신용점수 하락에는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으나, 소액이라도 대출은 대출이니 만큼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설명드렸으며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