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 전세대출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 전세대출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더불어 전세난이 여전해 집을 구하시는 신혼부부들에게는 고민의 연속입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우선적으로 고민하는 것이, 바로 살 공간 '집'인데요. 주거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면 그에 따른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겁니다.

 

시중에 많은 전세대출이 있지만, 신혼부부에게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 중 주택전세자금대출인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이란?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을 대출상품입니다. 이제 막 사회에 접한 신혼부부들은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상황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여 저금리로 신혼부부에게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대출 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88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신혼부부 (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

※ 예비 신혼부부는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만 가능합니다.

■ 대출 금리

연 1.2% ~ 연 2.1%

■ 대출 한도

수도권 2억 원, 수도권 외 1.6억 원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 대출 기간

2년 (4회 연장, 최장 10년 이용 가능)

■ 신청 시기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전입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 계약 갱신의 경우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만 신청 가능합니다.

■ 대상 주택

임차 전용면적 85제곱미터 (비수도권 100제곱미터) 주거용 오피스텔 85제곱미터 이하 가능, 임차보증금은 수도권 3억, 비수도권 2억, 단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 4억, 비수도권 3억까지 가능합니다.

■ 대출 금리

신혼부부 합산소득과 대출 기관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테이블을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 금리우대조건 중복적용 가능 ** 

① 2020년 12월 31일까지 0.1%로 가능하였으나 새로운 조건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② 다자녀가구 0.7%, 2자녀 가구 0.5%, 1자녀 가구 0.3% 입니다.

■ 상환 방법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 유의사항(근서당설정되어 있을 시) ** 

마지막으로 신혼부부들이 자주 하는 실수가 있는데, 미리 등기부등본도 떼어서 근저당설정이 되어 있으면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이 해당 되지 않습니다.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라며 근저당이 설정되어 있어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미리 계약금을 주고, 나머지 잔금을 치를 때 근저당설정을 없앤다는 특약사항으로 가능하니 특약사항을 넣으시고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는 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이율이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해당 조건을 살펴보시고 조건에 해당하시면 기금 대출로 이용하시길 바라며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