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직접 방문을 통해 발급을 받는 것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외 다양한 방법도 소개 드리니 자세히 봐주세요.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라고 검색 합니다. 그럼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민원여기요"에서 <민원안내>로 들어갑니다.

하단으로 내려가다보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라고 있는데요. 

우측 해당 코너로 들어간 후 공인인증서 혹은 브라우저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마치고 나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으로 쭉 그동안의 자격득실 내용이 나오고, 위에 부분에서는 조회 조건에 따른 조회와 발급, 팩스 전송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조회는 물론 프린트 발급이나 팩스 전송 등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은행으로의 대출 업무를 위한 경우에는 필요한 곳으로 직접 팩스로 전송하는 것이 더 편리하실 겁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경우? 

모바일에서 "M건강보험"을 설치하시면 자격득실확인서를 스마트폰 팩스 전송을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2.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라면?

신분증을 가지고 근처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하며 대리인을 통한 신청을 하실 경우 신청자의 신분증 사본과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으로 전화를 하셔서 본인 확인 후 우편이나 팩스로 간단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3.가까운 주민센터나 지하철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활용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