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알리페이 카드 등록 및 사용법과 주의할점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록 정리

알리페이 카드 등록하기 및 알리페이 사용하는 방법, 주의할점,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록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알리페이에 관하여 모르면 중국 여행이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으로 출국하기 전에 꼭 반드시 한국에서 알리페이 카드 등록을 하시고 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중국은 현금을 안 받는 경우가 많으며 잔금을 거슬러주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알리페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에 관해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국에서 알리페이(Alipay) 사용은 필수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알리페이 카드 등록, 사용법에 대해 사진 이미지를 통해 쉽게 설명드리오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알리페이-카드-등록-사용법-내용을-독자가-이해하기-쉽게-파란색-도형-이미지
알리페이

 

알리페이 카드 등록

알리페이 카드 등록 방법입니다. 알리페이 등록은 한국에서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1. 알리페이 앱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2. Sign up 선택 후 가입합니다. 휴대폰 전화번호가 필요하므로 한국에서 등록하시길 권합니다.

3. Add now를 탭 하고 카드번호 직접 입력 또는 scan을 통해 사진을 찍은 후 등록합니다.

알리페이-앱-카드-등록-위해-add-now-버튼-선택-안내-사진
알리페이 카드 등록

 

Visa와 Master 모두 등록할 수 있으며, 알리페이는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카드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4. 결제 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Bank card로 들어가시면 등록이 완료된 걸 확인할 수 있으며 플러스 버튼을 선택하면 카드 추가 등록이 됩니다.

6. 실명 인증을 위해 Membership으로 들어갑니다.

알리페이-카드-등록-실명-인증-위한-Membership-메뉴-사진
알리페이 실명인증

 

7. Upload passport and verify face를 탭 후 여권정보, 개인정보를 등록합니다.

알리페이-실명인증-여권-등록-안면-인식
알리페이 실명인증

 

8. 인증이 완료되면 메인화면 내 primary 체크 버튼이 나타납니다.

9. 알리페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한국에서 가입과 카드 등록을 합니다. 왜냐하면 인증을 한국에서 하는 것이 수월하며 미리 등록하지 않고 중국에서 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리페이 사용법

알리페이 사용법입니다. 알리페이는 중국어로 '쯔푸바오'라 말합니다. 중국에서 알리페이라고 이야기하면 못 알아듣는 경우도 있으니 결제를 진행할 때 '쯔푸바오'라고 말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리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Scan, Pay/Receive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Scan은 내가 스캔하는 것이며 Pay/Receive는 상대가 나의 QR을 스캔하는 것입니다.

알리페이-사용법-scan-pay-receive-메뉴
알리페이 사용법

 

대개 중국에서는 QR코드를 스캔하는 경우가 많아 Pay/Receive 버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내가 당신의 것을 스캔한다는 말은 중국어로 '워싸오니'라 합니다. 알리페이로 결제하려고 할 때 상대방이 '워싸오니'라고 한다면 Pay/Receive를 탭 후 QR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Scan을 사용하는 경우는 Scan 버튼을 선택 후 내가 상대의 QR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알리페이 사용 시 주의할점

알리페이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설명합니다. 먼저 200위안 이상을 사용하면 결제금액 전체의 3%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필자의 경우 알리페이에 트래블로그나 트래블월렛을 등록하여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환율 100% 우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동으로 충전되므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카드 혜택 차이점 공통점 완벽 정리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1. 페이코 포인트 카드 현금화 혜택 적립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교통카드 사용 가능

 

페이코 포인트 카드 현금화 혜택 적립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교통카드 사용 가능

페이코 포인트 카드 현금화 방법과 6가지 빅 혜택,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면제 기능,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는 연회비도 없고 실적을 채워야

lliamlisten.tistory.com

2. 해외여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추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토스뱅크카드 비교

 

해외여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추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토스뱅크카드 비교

해외여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사용 추천 Best 8과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비교하여 설명드립니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하기에서 설명한 카드가 사용하기

lliamlisten.tistory.com

3.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 당첨 확인 위치 꿀팁 이지카드 사용처 정리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 당첨 확인 위치 꿀팁 이지카드 사용처 정리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과 당첨 여부를 확인 위치와 꿀팁 및 전자바우처 이지카드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여행지원금은 전자바우처와 숙박 중 선택이 가능한데 전자바우처로 선택하시길 권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알리페이 카드 등록,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국 상하이 등을 여행할 때 필수앱 중 하나가 알리페이(Alipay)입니다. 쇼핑, 교통 등 모든 것을 알리페이로 결제할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 알리페이를 사용할 때는 다소 어색하고 낯설게 느껴질 수 있으나 몇 번 사용하시면 익숙해지실 겁니다. 중국에서 카드 등록을 진행하면 종종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국내에서 하신 후 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