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위쳇페이 카드등록 충전 송금 계좌이체 결제 방법 주의할점 정리

위쳇페이(위챗페이) 카드등록, 충전, 송금, 계좌이체, 결제 방법 및 주의할점에 대해 총 정리했습니다. 중국여행 시 위쳇페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중국은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한 곳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을 통해 결제하는 곳이 대부분으로 위쳇페이, 알리페이 등의 모바일을 통한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 중국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위쳇페이를 설치하시고 카드등록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쳇페이

위쳇페이(위챗페이)는 중국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입니다. 중국의 간편 결제시스템 중 하나로 알리페이(Alipay)만큼 사용자수가 많습니다. 위쳇페이는 중국어로 웨이신즈푸, 쯔후바오라 불립니다. 중국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등에서 결제가 불가한 곳이 거의 없습니다. 

 

지금부터 하기에서 위쳇페이 카드등록부터 충전, 송금, 계좌이체, 결제 방법에 관하여 총 정리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쳇페이-카드등록-충전-송금-결제-방법-설명-내용을-독자가-이해하기-쉽도록-파란색-도형에-강조하여-작성
위쳇페이

 

1. 위쳇페이 카드등록

위쳇페이 위챗페이 카드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각 단계별 과정에 대해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어 위쳇페이 위챗페이 카드등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은행카드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1) 위쳇페이 앱을 설치합니다.

 

(2) 앱 설치 후 가입을 진행합니다.

(3) 회원가입 후 위쳇페이를 활성화해 줍니다.

설치 후 로그인을 하면 화면에서 나오는 '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부분으로 들어가 활성화를 해줍니다.

(4) 활성화가 정상적으로 되면 하단에 '나'가 활성화됩니다.

위쳇페이-활성화
위쳇페이 활성화

 

(5) '나'로 들어간 후 Active Weixin Pay를 선택 후 인증을 합니다.

(6) 본인의 성명, 성별, 여권번호, 유효일, 만료일, 직업, 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7) 은행카드(한국은행)를 추가합니다. 카드번호, 유효날짜, cvc번호 등 정보를 입력 후 이용약관동의를 합니다.

위쳇페이-한국-은행-카드등록
위쳇페이 카드등록

 

(8) 카드 확인 메세지 및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9) 여권사진 업로드 후 실물 얼굴을 등록합니다.

위쳇페이-여권-얼굴-등록
위쳇페이 등록

 

(10) 위쳇페이 카드등록이 완료됩니다.

 

2. 위쳇페이 충전

위쳇페이를 사용하기 전에 충전을 해야 합니다. 한국계좌에서 위쳇페이로 위완화를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송금이 가능한 것은 모인(Moin), 한패스(Hanpass), 디벙크(Debunk) 3가지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5,000원 이내입니다.

 

3. 위쳇페이 송금 및 계좌이체

위쳇페이 송금 및 계좌이체 하는 방법입니다. 위쳇페이 친구로 등록되어 있으면 송금과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1) 위쳇 하단에 있는 '계좌이체'를 선택 후 금액을 입력 후 전송합니다.

(2) 위쳇 QR코드를 통해 송금과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하단 메뉴의 '나'로 들어간 후 '내 QR코드'를 선택 시 송금받을 상대의 QR코드 스캔 시 송금됩니다.

 

4. 위쳇페이 결제

중국여행 시 위쳇페이(위챗페이)를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1)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나'로 들어간 후 서비스 항목 → 돈 순서로 들어갑니다.

(2) 계좌 또는 카드를 선택하신 다음 QR코드 또는 바코드로 결제를 합니다.

위쳇페이-결제-방법
위쳇페이 결제

 

반드시 본인인증을 거친 비자, 다이너스클럽, 디스커버, JCB, 마스터카드 등 5개 국제 신용카드를 위쳇페이에 등록 시 중국에서 위쳇페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위쳇페이 결제한도

위쳇페이 결제한도는 1회 6,000위안(한화 약 108만 원), 월 5만 위안(한화 900만 원), 연간 60만 위안입니다. 200위안 이하 결제는 무료이며 초과 시 거래금액의 3%를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 1회 : 6,000 위안
  • 월 : 50,000 위안
  • 연간 : 600,000 위안
  • 결제 무료 : 200 위안 이하

 

6. 위쳇페이 사용 시 주의할점

위쳇페이에서 한국카드를 등록한 다음 결제는 가능하지만 송금은 불가능합니다. 송금을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모인, 한패스, 디벙크 3가지 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중국여행 시 하기 내용도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리페이와 해외여행 신용카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및 반입금지물품에 대한 정보입니다.

(1) 알리페이 카드 등록 및 사용법과 주의할점 트래블윌렛 드래블로그 등록 정리

 

알리페이 카드 등록 및 사용법과 주의할점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록 정리

알리페이 카드 등록하기 및 알리페이 사용하는 방법, 주의할점,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록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알리페이에 관하여 모르면 중국 여행이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

lliamlisten.tistory.com

(2) 해외여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추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토스뱅크카드 비교

 

해외여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추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토스뱅크카드 비교

해외여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사용 추천 Best 8과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비교하여 설명드립니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하기에서 설명한 카드가 사용하기

lliamlisten.tistory.com

(3) 해외여행 출국 시 반입금지물품 불가 품목 완벽 정리

 

해외여행 출국 시 반입금지물품 불가 품목 완벽 정리

해외여행 출국 시 반입금지물품 14가지를 총 정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로 돌아올 때 사가서도 안되고 기념품으로 안 되는 품목입니다. 국가별로 엄격하게 확인하여 불가인 곳들도 있으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위쳇페이 카드등록부터 충전 송금 계좌이체 결제방법과 결제한도, 주의할점까지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중국여행 전 반드시 위쳇페이를 등록하시고 가길 권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중국은 모바일결제가 활성화되어 있어 현금을 잘 받지도 않으며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곳도 거의 없습니다. 불편한 여행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