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10월 제철 해산물 , 가을 제철 생선과 회 알아보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옵니다. 10월 제철 해산물, 생선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10월의 대표적인 제철 해산물 섭취를 통해 환절기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며 5가지 해산물 전어, 해삼, 연어, 꽃게, 대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월 제철 해산물 5가지

① 전어
전어는 가을이 되면 살이 통통하게 올라옵니다. 그 이유는 초여름까지 산란을 마치고 부족한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해 여름에 에너지를 끌어올리기 때문에 가을에 특히 맛이 있습니다. 전어회는 주로 뼈째로 가늘게 썰어 먹는 방법으로 드셨을 텐데, 10월부터는 포로 떼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전어

 

전어는 잔뼈가 많으나 뼈째 먹게 되면 칼슘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글루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두뇌 신경 작용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② 해삼
오도독 씹는 식감과 쌉쌀한 맛의 해삼은 10월부터 11월까지 제철입니다. 해삼은 저칼로리의 수산물로 바다의 삼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보양식의 주된 재료로 사용됩니다. 주로 회나 물회로 만들어 먹습니다.

해삼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몸의 원기를 불어넣고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해삼과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인삼이 있으며 무기질이 풍부한 해삼은 인삼과 함께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고 남성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 연어
연어는 사시사철 맛볼 수 있으나 가을철에 살이 단단하게 올라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철 해산물입니다.

연어

 

연어에는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어는 레몬과 궁합이 잘 맞으며 레몬의 비타민C는 연어의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며 연어를 샐러드로 만들어 레몬 드레싱을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



④ 꽃게
꽃게는 가을에 먹이 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가을에 살을 찌워놓는다고 합니다. 봄에는 암게, 가을에는 수게가 맛있고 늦가을부터는 암게에 살이 차오르기 시작해 암수를 굳이 구분하여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꽃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되며 맛이 담백한 특징이 있습니다. 키토산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 대하 (큰 새우)
가을 대표 해산물로 손꼽히는 것이 대하입니다. 가을에 먹는 대하에는 살이 잘 올라와 있어 맛 자체가 달달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주로 소금구이로 많이 먹습니다. 대하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가 나며 껍질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대하

대하는 신장을 강하게 하여 남성의 양기를 북돋아주고 고단백, 저지방, 고칼슘의 식품으로 어린이 성장발육 또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대하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떨어뜨리는 몸에 좋은 고밀도의 콜레스테롤과 타우린이 있어 동맥경화나 뇌졸중, 심장병, 고혈압 등 순환기 계통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산물입니다.

대하를 먹을 때 주로 머리를 떼어내서 먹는데 머리 부분에는 키토산과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어 바싹 구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콘텐츠]

대마종자유 햄프 시드 오일 효능 및 구입 시 고려사항 알아보기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 효능 및 구입 시 고려사항 알아보기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 효능과 구입 고려사항 알아보기 해외에서 먹는 대마로 불리는 대마종자유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에 사용하는 대마는 환각 성분이 없는 햄프종으로 만

lliamlisten.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 건강 대표 식품인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무릎과 관절염

lliamlisten.tistory.com

오늘은 10월 제철 해산물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제철 시기에 먹으면 맛과 영양이 더 좋습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