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 효능 및 구입 시 고려사항 알아보기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 효능과 구입 고려사항 알아보기

햄프씨드

해외에서 먹는 대마로 불리는 대마종자유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에 사용하는 대마는 환각 성분이 없는 햄프종으로 만든 오일인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마오일은 세포막과 장기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가 이상적인 비율로 구성돼 있으며 과체중이나 당뇨, 심혈관 질환 등을 개선하는데 효능을 발휘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과 구입 시 고려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대마종자유 효능
  • 대마종자유 효능 실험
  • 대마종자유 구입 시 고려사항

대마종자유는 슈퍼푸드로 선정되는 등 오래전부터 주목받아왔습니다. 혈관 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혈관건강과 다이어트 등 대마종자유의 효능이 점차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평소 배달 음식을 자주 먹거나 기름진 음식 섭취도 잦아지고 그로 인해 다이어트 식품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몸 건강을 위해 식단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 대마종자유에 대해 소개합니다.


1. 대마종자유 효능

  • 항상성 유지에 도움
  • 오메가 3와 오메가 6 1:3 비율 유지
  • 체중감량에 도움

 

(1) 항상성 유지
대마종자유는 대마 씨앗의 껍질을 벗긴 알맹이에서 착유한 기름입니다. 대마종자유의 대표적 효능으로는 <항상성 유지>가 있는데 항상성 유지란 염증이 생겼을 시 염증을 줄여주는 방향으로 면역체계가 작동하여 열이 나면 열을 식혀주는 방향으로 반응하게 하여 이상 세포가 사멸하게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2) 오메가 3와 오메가 6의 1:3 비율 결합
대마종자유에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가 1:3의 비율로 결합되어 있어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오메가 6 비율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메가 3 보다 오메가 6가 높으면 각종 염증을 일으켜 심혈관, 당뇨, 비만, 자가 면역 질환, 관절염 등의 만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3의 비율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인체 내 가장 이상적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의 황금비율은 1:4인데 대마종자유는 1:3 비율을 갖고 있어 자연 상태로 존재하는 식품 중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갖고 있어 체내 염증 스위치 작동에 중요한 역할 담당

 

 

 

(3) 체중감량 / 다이어트
대마종자유에는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는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인체의 에너지 충전과 동시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2. 대마종자유 효능 실험

2020년 국제학술지 분자에 기재된 연구에 따르면 비만인 쥐에게 햄프씨드오일을 4주간 섭취시킨 결과 체지방률이 6.5%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6년 실험 쥐에게 대마종자유를 20일간 섭취시킨 결과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하는 HDL 콜레스테롤이 섭취 전 보다 27% 증가하고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은 약 30%가 감소했습니다.

3. 대마종자유 구입 시 고려사항

(1) 모든 생산 과정이 한 회사에서 진행한 제품 고르기
국내에서 대마종자유를 구입 시 대마의 재배부터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햄프씨드가 빛이나 공기 등에 자주 노출 시 산패되어 효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산패의 위험을 낮추려면 종자-재배-수확-탈각-추출 등 모든 생산 과정이 한 회사에서 진행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국내에서는 모든 과정을 원스톱 시스템 안에서 진행한 대마종자유는 뉴트리코어, 닥터린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뉴트리코어 헴프 대마종자유 영양제 33g

COUPANG

www.coupang.com

 

닥터린 파이토 대마종자유 영양제

COUPANG

www.coupang.com

(2) 국제 대마종자 인증 여부

  • AOCSA와 CSGA 인증 여부 확인

국제 대마종자 인증인 AOCSA(대마 종자 인증 시스템)와 CSGA(종자 재배자 협회) 인증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AOCSA는 3개 대륙을 회원국으로 하는 공식 종자 인증협회로 대마 종자의 순도와 품질을 국제적으로 보증합니다.
CSGA는 캐나다 종자 재배자 협회로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 여부를 판단해 CSGA 인증 대마 종자를 '혈통 종자"라고 부릅니다.

(3) 냉압착 추출 제품인지 확인 (냉압착 콜드프레스 추출 제품)
냉압착 추출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중 대마종자유 가운데 싼 가격에 많은 양을 추출하기 위해 헥산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헥산은 정제 과정을 거쳐도 100% 제거되지 않고 완제품에 잔류하게 돼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대마종자유를 섭취하려면 저온에서 압력만 사용해 추출한 냉압착 방식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 사용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을 사용했는지 눈여겨봐야 합니다. 대마종자유를 압착 추출하다 보면 찌꺼기가 추출유에 남게 되는데 찌꺼기가 많을수록 순도가 떨어지고 산패가 빠르게 발생합니다.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을 통해 불순물을 걸러낸 제품으로 골라야 순수하고 안전한 햄프씨드유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

  1. 대마종자유에는 오메가 3, 오메가 6을 비롯해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 풍부
  2. 체중 감소, 당뇨 개선, 심혈관 질환 개선 등에 도움이 됨
  3. 원스톱 시스템으로 생산된 제품인지 확인하기
  4. AOCSA 인증 대마종자인지 확인하기
  5. 냉압착과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을 사용했는지 확인하기

대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햄프씨드오일인 대마종자유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기 내용을 상세히 확인하시어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9가지 Q&A(백신 접종 유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9가지 Q&A(백신 접종 유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9가지Q&A(백신 접종 유의사항) 8월 26일 오늘부터 만 18세~49세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부작용 이야기도 많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lliamlisten.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 건강 대표 식품인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무릎과 관절염

lliamlisten.tistory.com

공진단 효능과 공진단 복용 시기에 대해 알아보자

 

공진단 효능과 공진단 복용 시기에 대해 알아보자

공진단 효능과 공진단 복용 시기에 대해 알아보자 공진단은 사향, 녹용, 산수유, 당귀를 가루를 만들어 꿀로 반죽한 후 금박을 입힌 환약입니다. 공진단은 여러 연구를 통해 효능이 입증되고 있

lliamlisten.tistory.com

경옥고의 효능 경옥고는 누가 먹는 것이 좋을까?

 

경옥고의 효능 경옥고는 누가 먹는 것이 좋을까?

경옥고의 효능 경옥고는 누가 먹는 것이 좋을까? 오늘은 경옥고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옥고는 보약의 대표주자라 할 만큼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보

lliamlisten.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