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쓱페이 쓱머니 현금화 출금 모바일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정리

쓱페이 쓱머니 현금화하여 계좌로 출금하는 방법 및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사진으로 쉽게 기술되어 있으니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모바일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 신세계상품권이 가장 인기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품권을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사항이 많아 궁금증을 해결시켜 드리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쓱페이 쓱머니 현금화 출금

신세계상품권을 모바일로 선물 받았다면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후 쓱머니(ssg money)로 바꾸면 현금으로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모바일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모바일-신세계상품권-사진
모바일 신세계상품권

 

쓱페이 쓱머니 ssg머니를 현금화하여 출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마트 매장으로 방문 후 신세계상품권을 지류로 교환할 수 있는 자판기를 찾습니다.

 

2. 지류로 교환 후 쓱페이 SSG PAY 앱을 다운로드한 후 가입합니다.

 

3. SSG PAY 앱을 실행한 다음 중간에 위치한 [상품권]을 선택합니다.

 

쓱페이-앱-쓱머니-메뉴-상품권
쓱머니 상품권

 

4. 상품권으로 충전하기로 들어가면 중간에 [신세계상품권]으로 들어갑니다.

 

상품권으로-충전하기-신세계상품권
신세계상품권

 

5. 상품권 뒷면 좌측 상단에 있는 번호를 스크래치 하여 스캔합니다.

신세계상품권 뒷면 왼쪽 위에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촬영하는 영역에 맞추면 됩니다.

 

6. PIN번호는 앞면 홀로그램 부분을 긁으면 보이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PIN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7. 상단에 위치한 [쓱머니] 메뉴에서 [충천머니 출금]을 선택합니다.

 

쓱페이-앱-쓱머니-메뉴-충전머니-출금-탭
충전머니 출금

 

8. 입금한 계좌로 출금하기를 하면 1시간 내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현금으로 출금 시 5%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거래소와 동일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신세계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안은 총 3가지입니다.

  • 상품권 금액의 60% 사용 후 남은 금액 현금 수령
  • 상품권교환소에서 현금 교환
  • 쓱페이 쓱머니로 전환하여 현금 인출

 

1. 상품권 금액의 60% 사용 후 나머지 금액 현금으로 수령

신세계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려면 상품권 금액의 60%를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5만 원, 10만 원은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쓰셔야 하며 5,000원, 10,000원은 액면금액의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 잔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상품권교환소를 통해 현금받기

상품권을 매입하는 교환소에서 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시세는 매일 달라지며 현금 교환 시 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3. 쓱페이 쓱머니 전환 후 현금 인출 계좌이체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같이 쓱페이(SSG PAY) 앱에서 쓱머니(SSG MONEY)로 전환하여 현금화하는 것입니다. 단, 소지한 상품권에 스크래치가 꼭 있어야 합니다.

만약, 스크래치가 없다면 이마트 상품권 고객센터에서 스크래치 지류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스크래치 상품권은 50,000원 이상부터 있습니다.

 

모바일로 신세계상품권을 선물 받았다면 이마트 고객센터로 방문하여 이마트 또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샵으로 방문합니다.

(순서 : 모바일상품권 → 이마트 고객센터 → 지류 종이 상품권으로 교환 → SSG MONEY로 충전 → 계좌를 통한 현금 인출)

 

신세계상품권 관련 콘텐츠

신세계상품권과 관련한 추가 정보입니다. 상품권 유효기간에 관한 사항과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혜택 및 연회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신세계모바일상품권 이마트모바일상품권 교환처 사용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와 사용처 정리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 교환처 및 사용처를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가지고 계신 상품권에 교환처가 어느 곳으로 명시되어 있는지 꼭 주의하여 보셔야 합니다.

lliamlisten.tistory.com

2. 신세계상품권 백화점 이마트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 가능

 

신세계상품권 백화점 이마트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 가능

신세계상품권 유효기간과 관련한 내용을 총 정리하여 설명합니다. 보통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하지만 신세계는 2022년 4월 이후부터 유효기간 표시를 전면 삭제하였습니다. 신세계백

lliamlisten.tistory.com

3.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혜택 연회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혜택 연회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완벽 정리

신세계유니버스크 클럽 혜택, 연회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은 지마켓/옥션, 이마트, SSG.COM,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6개사의 서비스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쓱페이 쓱머니 현금화 출금 모바일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은 사용처가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현금으로 바꾸고 싶다면 상기에서 설명된 내용대로 진행하여 현금교환 하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