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온라인 발급 2분만에 가능한 방법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온라인 발급 2분만에 가능한 방법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금잔액증명서는 주택자금조달 계획서의 증빙서류 중 하나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예금잔액증명서는 기업 법인설립과정 중 자본금 조성에 필요한 서류로도 사용되기에 미리 발급받는 방법을 아시면 유용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 수수료도 무료이므로 하기 단계를 참고하셔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발급 진행 전 국민은행 홈페이지 팝업창을 꼭 허용으로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수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검색에 <예금잔액증명서>를 입력합니다.

메뉴로 찾으신다면 개인뱅킹 > 뱅킹관리 > 제 증명 발급 > 예금잔액증명서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검색을 활용하는 게 더 편리했습니다. 

 

② 증명 구분에 한글 잔액증명, 영문 잔액증명 중 하나를 택하여 주시고 발급 기준년 월일을 지정합니다.

발급기준은 2010년 2월 15일부터 어제(전일)까지의 잔고가 가능합니다. 잔액증명서 발급 시 압류, 질권, 관련 대출 등의 인출제한 내용도 표시되어서 발급됩니다. 자금조달계획서 증빙자료로 활용하신다면 한글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③ 1번의 계좌선택을 보시면 보유하고 있는 국민은행 계좌가 팝업 됩니다.

수기로 빈칸에 계좌번호 입력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뒷번호를 요구하는 제출이면 '인자' 아니면 '미인자'를 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④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하단)

 

⑤ 마지막으로 출력을 하시면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과정이 끝 납니다. 하기 내용을 다시 한번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출력을 하셨을 때 팝업을 허용하지 않은 상태로 진행하셨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팝업창을 허용한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내용 일치여부는 국민은행 홈페이지 빠른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급일자 포함 10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국민은행과 관련한 콘텐츠도 공유드리니 하기 내용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콘텐츠]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저장방법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저장방법, 국민은행 모바일 통장사본 저장 방법 알아보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저장방법, 국민은행 모바일 통장사본 저장 방법 알아보기 모바일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다 보니 모바일에서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저장할 수 있도록 국민은행에서

lliamlisten.tistory.com

국민카드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국민카드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국민카드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카드 앱을 사용하면 분실신고와 재

lliamlisten.tistory.com

국민은행 무료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알아보자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서비스, 국민은행 무료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알아보자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서비스, 국민은행 무료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서비스에 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lliamlisten.tistory.com

부동산 DSR 계산 혼자 할 수 있는 방법 (부동산 DSR 계산기)

 

부동산 DSR 계산 혼자 할 수 있는 방법 (부동산 DSR 계산기)

부동산 DSR 계산 혼자 할 수 있는 방법 (부동산 DSR 계산기) 부동산 DSR 계산을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정확한 산출 방법은 대출 상담사와 상담하는 것이나,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