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집사부일체 자막 사과 스우파 누나 나 쥬겅 성희론 논란

주말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자막과 관련하여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사건은 지난 7일 방송에 스우파 출연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모니카와 가비, 아이키 등이 출연했을 때 입니다. 논란이 된 것은 출연자 중 한명인 가비가 춤을 추면서 유수빈에게 다가갈 때 사용된 자막으로 논란이 된 것입니다.

집사부일체 자막 사과 누나 나 쥬겅 논란

레퍼런스 : 집사부일체 장면 참조

가비가 춤을 추며 유수빈에게 다가갈 때 자막으로 '누나 나 쥬겅' 이라는 자막이 사용됐는데, 이 문구가 남성 중심 커뮤니티에서 성희롱의 의미로 통용되는 문장이라고 합니다.

문장 그대로 해석하면 상대가 좋아 죽겠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일 수 있으나 누나 나 쥬겅은 여자 아이돌이나 여성 연예인에게 성희롱으로 쓰이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는 주장입니다. 

집사부일체 제작진은 성희롱적인 의도를 갖고 사용한 것은 아니라 했으나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문구라는 점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라고 추가 입장을 표했습니다. 제작진은 해당 문구로 인해 불편함을 느꼈을 시청자와 스우파 멤버 모두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자막을 포함한 제작 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집사부일체 스우파 출연 멤버

모니카

모니카

아이키

아이키

가비

[관련 콘텐츠]

이시언 결혼 여자친구 서지승 나이 몸매 인스타그램 알아보기

 

이시언 결혼 여자친구 서지승 나이 몸매 인스타그램 알아보기

이시언이 서지승과 12월 25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며 코로나 시국 및 배우들의 사생활을 고려해 결혼식은 조용히 비공개로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시언과 배우 서지승은 2018년 2월부터 만

lliamlisten.tistory.com

방시혁 휠체어 카페 방문 및 살찐 모습의 BTS 아버지

 

방시혁 휠체어 카페 방문 및 살찐 모습의 BTS 아버지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휠체어를 탄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요니 P는 사진 한 장을 공개했는데 방시혁 의장이 한쪽 다리에 깁스를 하고 카페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이 담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