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에어드롭 이름 바꾸기 아이폰 아이패드 설정 방법 이미지 설명

에어드롭 이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드롭이란 데이터 전송 방법 중 하나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맥, 맥북 등 애플 기기끼리 전달하길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옮겨주는 기능입니다. 에어드롭을 활용해 상대방에게 데이터를 보낼 때 수신자가 이름을 설정해두지 않으면 누구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이름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드롭 이름 바꾸는 방법에 관하여 이미지로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에어드롭 이름 바꾸기

에어드롭의 이름 바꾸는 방법은 정말 간편합니다. 다음 설명된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동일한 루트입니다.

 

1. 아이폰, 아이패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가면 <일반>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설정 화면 안에 일반 메뉴
일반

 

3. 일반으로 들어간 후 상단의 <정보>를 택합니다.

일반 메뉴 안에 정보 탭
정보

 

4. 가장 위의 <이름>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이름
이름

 

5. 에어드롭의 이름은 글자(문자) 또는 이모티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이름 적는 화면
아이폰 이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에어드롭 이름을 바꾸면 데이터를 보낼 때 본인이 정한 이름으로 보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에어드롭으로 연락처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에게 보낼 때 (에어드롭 모두 설정 시) 본인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을 알리기 싫다면 자주 바꿔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에어드롭 기능

추가로 에어드롭 기능은 사진이나 메모, 연락처, 사파리까지 모두 전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데이터를 보낼 때 파일에 저장되는 방식이 아닌 앱 안으로 바로 들어가므로 공유하기 매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 사진, 메모, 사파리(Safari), 연락처

 

메모를 공유하면 데이터를 받는 수신자의 메모 앱에 메모가 들어가고 사파리의 경우 사파리가 열립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까지 애플의 기계라면 빠르게 송신·수신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관련 콘텐츠

1. 애플뮤직 가족공유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포함)

 

애플뮤직 가족공유 설정 방법 이미지 설명 안드로이드 가능

애플뮤직을 가족과 함께 구독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뮤직 가족공유 기능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유저도 가능합니다. 또한 친구와 지인도 초대하

lliamlisten.tistory.com

2. 애플뮤직 환불 해지 모바일에서 바로하는 방법

 

애플뮤직 환불 해지 모바일에서 바로 처리 방법 사진 설명

애플뮤직 환불 해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환불 및 해지가 가능한 방법으로 그림으로 설명된 내용을 보시고 동일하게 처리하기 바랍니다. 애플뮤직을 환불하는 가

lliamlisten.tistory.com

3. 애플 앱스토어 결제 환불 방법, 기간, 조건,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 정리

 

애플 앱스토어 결제 환불 방법 기간 조건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 정리

아이폰 애플 앱스토어 결제 후 환불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환불하기 위해서 애플 지원 앱이 필요합니다. 앱으로 환불받는 방법, 기간, 조건에 대해 총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앱스토어

lliamlisten.tistory.com

4.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자동 결제 환불 방법 (이미지 설명)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자동 결제 환불 방법 이미지로 쉽게 설명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과 자동결제 환불 방법을 정말 쉽고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Youtube Premium과 Youtube Music Premium 사용자는 언제든지 구독 해지 또는 재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lliamlisten.tistory.com

 

에어드롭 이미지
에어드롭 이름 바꾸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드롭 이름 바꾸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의 에어드롭을 사용하면 카카오톡 메신저와 같은 앱을 통해 데이터를 주고받지 않아도 편리하고 빠르게 송신, 수신할 수 있으므로 자주 애용하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