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빈대 물리면 증상 퇴치 살충제 약 예방 방법 신고 접수 전화번호 총 정리

빈대 물리면 증상과 출몰 확인 빈대 퇴치 살충제 약 예방 조치 방법과 신고 접수 전화번호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최근 빈대로 인한 이슈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빈대는 침구, 옷가지 등에 많이 번식합니다. 그동안 한국은 빈대 청정국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빈대 발생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활발해 짐에 따라 타국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해외 직구 택배박스 등에 빈대의 알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택배 박스는 밖에서 뜯어서 버리고 물품만 가지고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빈대 물리면 증상

빈대에 물리면 가려움증이 가장 큽니다. 이는 원초적 반응으로 모기보다 더 붓고 빨갛게 부어오르며 가렵습니다. 빈대가 흡혈 시 피를 멈추지 않게 하는 성분을 주입하기 때문에 가려움이 심합니다.

 

가려움증은 7일~10일 정도 지속됩니다. 만약 물린 후 알레르기 반응이 심할 시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나 이는 극히 드문 경우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빈대는 따뜻하고 습한 곳을 좋아하며 겨울철 난방이 따뜻하게 되어있다면 살기 좋은 서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빈대는 날개로 날지 못하며 침대 매트리스 주변, 페브릭 소파, 카펫 등의 환경을 좋아합니다.

 

빈대 출몰 확인

1. 팔, 다리, 목 등에 모기 물린 자국과 비슷하게 원형이나 일자로 생기면 빈대에 물렸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빈대는 주로 새벽에 활동하고 수면 중인 사람을 물으므로 침대 가까이에서 많이 서식합니다.

3. 껌껌한 방에 조용히 들어가서 침대 모서리 부분에 손전등을 비춰서 빈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빈대를 발견한 후 방제했다면 1주일에서 2주일 후에 서식지 주변을 다시 확인합니다.

 

빈대 퇴치

1. 빈대는 일반적인 살충제에 내성이 있어서 죽지 않고 숨어버리므로 에프킬라를 분사하지 않습니다.

2. 빈대는 피레스로이드 계열의 살충제를 사용합니다. 외래종의 경우 내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커튼, 침대커버, 의류, 카펫 등에 직물은 건조기에 30분 이상 처리하여 방제합니다.

4. 진공청소리를 사용하여 모든 틈새를 구석구석 흡입해 빈대 알과 성충을 제거하여 밀봉해 버립니다.

 

빈대 퇴치 살충제 약

빈대 퇴치 살충제 약으로 몇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2만 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으며 후기가 많은 상품이므로 참조 바랍니다. 아파트 저층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사용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컴배트 진드기싹 시트 60g (상품 정보)

2. 컴배트 진드기싹 스프레이 290ml

3. 나투어킬 빈대 퇴치제 베드버그 (진드기 벌레 퇴치 천연 살충제 500ml)

빈대-퇴치-살충제-약-설명-정보-나투어킬-빈대-베드버그-퇴치제
빈대 퇴치 약 설명

 

간혹 빈대 약으로 규조토를 뿌리면 없어진다는 잘못된 소문이 있는데, 이는 효과가 전혀 없으며 인체에 매우 위험합니다. 규조토가 일정 기준치 이상이 노출되면 규폐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빈대 예방

빈대를 발견할 경우 매트리스 커버 등을 진공청소기로 청소 후 고온 스팀을 지속적으로 쬐는 물리적 방법이 있습니다.

단, 헤어드라이기, 열풍기는 바람에 멀리 퍼지게 할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의류와 침구류를 세탁해 주고 건조기로 30분 이상 고온 건조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 중고품 가구, 낡은 책 등은 빈대에 오염될 가능성이 있으니 중고 물품은 집안으로 옮기지 않습니다.

2. 물류센터에서 빈대가 발견되는 소식이 있으므로 택배박스는 반드시 밖에서 뜯어줍니다.

3. 집 안이나 사무실에 박스를 쌓아두지 않습니다. 빠르게 정리해서 버립니다.

4. 벽의 갈라진 틈이 있거나 벽지가 손상되면 빠르게 보수 처리를 하여 빈대 서식지를 최소화합니다.

5. 침대 매트리스, 프레임 이음새, 선반 등을 꼼꼼히 보고 빈대 배설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침대 시트에 거뭇한 배설물, 피자국이 있으면 빈대가 출몰한 곳인지 의심합니다.

7. 빈대가 안 보이더라도 방바닥이나 침대에 짐이나 가방을 놓지 않습니다.

8. 집에 귀가한 후 옷, 소지품 등에서 빈대를 발견하면 비닐봉지에 통째로 소지품을 밀봉해 줍니다.

 

빈대 신고센터

빈대가 발견되었다면 보건소에 전화하시어 신고 접수합니다. 빈대 신고는 보건소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빈대발생 신고센터 전화번호입니다. 각 지역 보건소로 전화 연락하시어 신고접수 하시면 됩니다.

  • 서울특별시 다산콜 : 120번
  • 충주 보건소 신고센터 : 043-850-4423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1.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저렴하게 사는 예매 구매 구입하는 꿀팁

 

항공권 싸게 사는법 저렴하게 사는 예매 구매 구입하는 꿀팁 완벽 정리

항공권 싸게 사는법 저렴하게 사는 예매 구매 구입하는 꿀팁을 완벽 정리했습니다. 해외여행 저렴하게 가는 꿀팁 모음집이므로 아래에서 설명한 방식대로 설정하시어 진행 바랍니다. 항공권 예

lliamlisten.tistory.com

2.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추천과 질병의료비 보상 청구하는 방법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추천과 질병의료비 보상 청구하는 방법

해외여행자보험 상품 비교 추천과 질병의료비 보상 청구하는 방법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lliamlisten.tistory.com

3. 바나나 날파리 안 꼬이게 갈변 막는 오래 보관 방법과 냉장보관 가능

 

바나나 날파리 안꼬이게 갈변 막는 오래 보관 방법과 냉장보관 가능

바나나에 날파리가 안꼬이게 2주일 이상 갈변 막는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드립니다. 최대 14일 이상을 바나나를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바로 먹는 것이지만,

lliamlisten.tistory.com

 

빈대-물리면-증상-퇴치-약-신고-접수센터-전화번호-정보-정리-사진
빈대

지금까지 빈대 물리면 증상 출몰 빈대 퇴치 살충제 약과 예방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빈대포비아가 확산되는 만큼 가정 내에서 빈대가 발견되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위 설명 내용과 같이 조치합니다.

전국적으로 빈대가 확산되는 만큼 건조기 등을 사용하여 위생을 점검하시고 각 지역구의 보건소로 전화하시어 신고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빈대 발생 시 신고 전화까지 알아보았으므로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이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