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도시가스 요금계산기 조회 전출신고 전입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도시가스 요금계산기 요금조회 전출신고 전입신고 및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까지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전입신고 및 이사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에 관하여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할 때 꼭 챙겨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도시가스입니다. 해당 처리를 한 번에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수월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 요금계산기 요금조회

도시갓 요금계산기 요금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스앱" 어플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스앱은 도시가스 요금을 빠르게 확인하고 쉽게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써 다음 순서대로 진행 바랍니다. 

도시가스-요금계산기-요금을-실시간으로-조회하는-방법-설명-사진
도시가스

 

1. 가스앱을 설치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아래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3. 요금란에서 '현재까지 요금'을 탭 하면 실시간으로 요금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가스앱-실시간-요금-조회-메뉴-현재까지-요금-확인-방법-설명-사진
도시가스 실시간 요금 조회
도시가스-실시간-요금-확인-위해-계량기-확인하는-사진
도시가스 사용 요금

실시간 요금조회는 계량기를 확인 후 현재 지침을 입력하거나 또는 계량기 검침부가 보이도록 사진 촬영을 하면 입력이 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필자의 경우 95로 입력 시 현재까지의 사용요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전출신고

도시가스 전출신고 또한 "가스앱"에서 매우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전출신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스앱 접속 후 메인화면 중앙 부분에 '이사 예약'을 선택합니다.

2. 또는 '전체메뉴'로 들어간 후 '예약 → 이사예약'을 탭 하면 됩니다.

도시가스-전출신고-위해-가스앱에서-이사-예약-옵션으로-신청하는-방법-설명-사진
도시가스 전출신고

 

3. 전출할 주소를 확인 후 '일정선택'을 합니다.

4. 이사하는 날짜, 시간을 선택 후 완료를 누릅니다.

5. 도시가스 전출신고가 완료됩니다.

 

도시가스 이사예약이 완료되면 당일 날짜에 맞춰 담당자가 방문합니다. 담당자가 방문하면 가스레인지 밸브 철거, 플러그 마감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이사를 할 때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반드시 전출 시 자동이체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담당자가 철거 작업 시 검침 실시를 진행하면 사용요금에 대해 정산까지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 전입신고

도시가스 전입신고도 "가스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상기 전출신고와 동일한 루트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1. 가스앱 실행 후 중간에 '이사 예약'으로 들어갑니다.

2. 이사할 주소 입력 및 일정을 선택 후 '완료'를 합니다.

3. 신청 완료 시 해당 일정에 방문 기사가 오십니다.

4. 가스레인지 연결 요청 및 계량기를 확인 후 이전 거주자 체납 여부를 확인합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가스앱을 사용하면 요금계산, 요금조회, 전출신고, 전입신고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플을 설치하기 번거로우시다면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립니다.

 

1. 검색창에 '한국도시가스협회'를 입력 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고객센터 전화번호 바로가기)

 

2. '고객센터 찾기'를 선택합니다.

3. 지역을 선택하면 본인 지역의 도시가스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현재 이사를 계획하거나 곧 진행하시는 분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보다 수월하게 공과금 문제를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1. 이사 전 준비 체크리스트 해야 할 일 들 주의사항 전입신고 공과금 정리

 

이사 전 준비 체크리스트 해야할 일 들 주의사항 전입신고 공과금 정리

이사 전 준비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립니다. 올해 이사가 예정되어 다면 리스트를 만들어서 사전에 꼭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계획하지 않으면 비용과 시간을 손해 볼 수 있습니다. 이삿날 생

lliamlisten.tistory.com

2. 전입신고 안하면 생기는 문제 과태료 보증금 주택청약 기간

 

전입신고 안하면 생기는 문제 과태료 보증금 주택청약 기간 정리

전입신고 안하면 생기는 문제 4가지에 관하여 상세히 정리했습니다. 추가로 전입신고의 경우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가능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하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를 하지

lliamlisten.tistory.com

3.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월세 거부 시 세입자 임차인 돌려받는 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전세 월세 거부 시 세입자 임차인 돌려받는 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전세 월세 및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거부 시 세입자 임차인이 돌려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월세 또는 전세로 거주하는 동안 소유주(임대인)가 변경되었을 경우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도시가스 요금계산기 요금조회, 전출신고, 전입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까지 총 정리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갈 때 미리 도시가스 신고를 하시어 요금을 정산하시고, 이전 거주자가 도시가스 비용을 체납했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