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무주택자 확인서 발급방법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무주택자 확인서 발급방법

요새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주택인데요. 매번 바뀌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주택 가격의 변동이 심하다 보니 내 집 마련은 마치 꿈같은 이야기로 들리기도 합니다.

최근 2월 4일 전국 84만가구 주택공급 대책 발표가 있었습니다. 일반공급과 추첨제로 분양을 한다고 합니다.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는 대책의 내용은 최근 시장의 부정적 여론을 반영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 2월 4일 공공분양 주택공급 대책 : 2025년까지 전국 80만호 서울 30만 호 추가 공급 대책

정부가 발표한 2월 4일 공공분양 주택공급 대책은 일반공급 물량을 15%에서 50%로 확대하여 특별공급 비율을 줄였다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전용 85제곱미터 이하 공공분양의 일반공급 물량 중 30%는 추첨제가 적용됩니다.

기존에는 일반공급은 100% 순차제로 "3년 이상의 무주택자 중 저축 총액 순" 으로 뽑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50대 이상은 저축액이 많아 30~40대보다 유리하였으며 30~40대는 다소 불리하기도 했습니다.

 

이점에서 가장 중요한 자격이 되는 키 포인트는 "3년 이상의 무주택 세대 구성원" 이라는 조건입니다. 그럼 무주택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① 인터넷 발급방법

 : 청약통장 해당 은행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청약통장의 공동인증서가 필요함)

② 오프라인 발급방법

 : 청약통장의 은행으로 방문합니다.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필요함)

단,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청약종합통장저축의 경우에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하므로 직접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가입하신 청약통장의 해당 은행으로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우리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신한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주택공급 대책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무주택확인서" 입니다. 발급방법을 미리 알아두셔서 필요한 적기에 해당 발급방법 내용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콘텐츠도 함께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진행 /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가능 방법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진행 /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가능 방법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 동시에 진행하는것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합니다."디딤돌대출과 보금자

lliamlisten.tistory.com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보금자리론 금리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보금자리론 금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되는 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금자리론과, 보금자리론의 대출자격, 대출한도와 금리 등에 대해

lliamlisten.tistory.com

 

부동산 지주택이란? 부동산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관하여 설명드립니다.

부동산 지주택이란? 부동산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관하여 설명드립니다. 부동산 지주택이란 지역주택조합의 줄임말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지주택은 무주택자들끼리 모여 땅을 사고 아파트를 짓

lliamlisten.tistory.com

모두 내 집 마련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