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겨울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 8가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과 겨울철 보일러 난방비 요금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도시가스에서 절약 가이드로 설명하는 8가지 방법으로 실천하면 월 8,610원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주택 난방용과 중앙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전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므로 사용량을 줄여서 현금으로 캐시백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하기

  1. K-가스 캐시백 사이트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회원가입 시 일반가정은 개인회원 선택
  3. 약관 전체 동의 후 본인인증 진행
  4. 도시가스 고객 정보 입력하기(고지서 왼쪽 상단 납부자 번호 9자리)
  5.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가입 확인서 받기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여 돈 받기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여 돈 받기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난방비는 줄이고 돈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

lliamlisten.tistory.com

 

 

겨울 보일러 요금 절약하는 방법

  1. 실내 적정 난방 온도 18~20도 설정
  2. 실내 적정 습도 40~60% 유지
  3. 적정 온수 온도 40도 설정
  4. 온수 사용 후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 돌리기
  5. 보일러 외출 기능 사용 
  6. 방한용품 또는 보온용품 착용
  7. 보일러 난방 밸브 조정
  8. 보일러 청소 생활화

실내 온도를 1도만 낮춰도 난방비를 7%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도시가스비는 온수 사용 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하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보일러 요금 절약

 

1. 실내 적정 난방 온도 18~20도 설정

20도에서 1도씩 올라갈 때마다 난방비는 약 15% 상승합니다. 특히 높은 온도로 난방을 하다가 더워서 보일러를 끄고 재가동시키면 가스 소비량은 더욱 커집니다. 실내 난방온도를 1도만 낮게 설정해도 에너지의 소모량을 7%씩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적정 습도 40~60% 유지

보일러를 가동 시 가습기 또는 젖은 수건을 활용합니다. 실내에서 적정 습도를 40~60% 유지하면 열전달이 빨라지고 온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3. 적정 온수 온도 40도 설정

일반 가정에서 가스비가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은 바로 온수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온수 온도를 최고 높게 설정하고 수압을 강하게 하다가 다시 차가운 방향으로 돌리는 경우 이에 해당합니다.

  • 온수 온도를 약 또는 중으로 설정
  • 목욕탕 온탕 온도 40도 조정
  • 수압을 중간에서 사용하기
구분 수치
월 절감량 9.4Nm3
월 절감금액 8,610원
월 절감 2kgCO2
보일러 온수 온도를 55도에서 40도로 줄일 시 절감액

 

4. 온수 사용 후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 돌리기

온수를 사용한 다음 차가운 방향으로 수도꼭지를 돌리면 물을 데우기 위한 불필요한 공회전이 줄어 도시가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5. 보일러 외출 기능 이용

보일러를 완전히 꺼버리면 일정 온도까지 재가동하는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따라서 외출 기능을 활용하면 적정 온도를 유지하면서 도시가스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령 10시간 이내로 귀가 시 외출 모드를 이용하길 권합니다.

아침 최저 기온이 -12도 이하로 2일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예약, 외출 기능 대신 15~17도로 실내 온도 설정을 유지하면 동파를 예방할 수 있고 집안의 온기 또한 유지 가능합니다.

 

6. 방한용품 활용

외부의 차가운 바람이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뽁뽁이 에어캡, 커튼, 카펫, 난방 텐트를 활용합니다. 실내 온도를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난방으로 인한 도시가스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 보온용품 착용

히트텍, 내복 등 발열내의나 수면바지, 수면양말 등을 착용하면 체감온도가 3도 이상 오릅니다. 겨울에는 내복 입기를 실천합니다.

 

8. 보일러 난방 밸브 조정

온도조절기의 경우 잠김 상태에서도 미세한 열 공급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잠가버리고 주 차단 밸브를 일부 닫힘 위치로 조절합니다. 난방을 하지 않는 방은 문을 닫아서 열 손실을 방지합니다.

도시가스 밸브 사진
도시가스

 

9. 보일러 청소 생활화

연료 연소로 그을음, 재와 물속의 스케일 성분은 열효율을 저하시킵니다. 겨울이 다가오기 전 내부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 별로 코일의 길이가 상이하여 난방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코일 별로 회수 온도가 높은 방의 밸브는 일부 잠그고 회수 온도가 낮은 방의 밸브는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만 닫으면 난방 절약 효과가 없어서 주 차단 밸브 또는 사용하는 방의 밸브를 반드시 조절해두기 바랍니다.

차 배터리 방전 시 대처법, 자동차 배터리 방전 대처

 

차 배터리 방전시 대처법, 자동차 배터리 방전 대처요령, 자동차 배터리 점프 방법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대처법 자동차 배터리 방전 대처요령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추운 요즘 특히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겨울은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도시가스 난방비 절약하는 8가지 방법과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올 겨울도 많이 추울 것으로 예상되므로 상기에서 설명한 내용을 실천하여 절감하시는데 도움되길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