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여 돈 받기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난방비는 줄이고 돈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위해 운영하며 주택난방용과 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사용자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년도 사용량보다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가스 절약 캐시백

겨울철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난방비 절약방법 제목을 파란색의 사각형 도형에 작성한 사진
난방비 절약방법

 

전년대비 난방비 사용량을 감축하면 절감률 구간별로 현금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겨울철 난방비 요금으로 걱정인 자취생 또는 가정집에서는 내용을 보시고 신청 바랍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소개

주택난방용, 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난방 목적이 아닌 취사용, 취사전용 요금제 사용자나 전출 세대 등 전년도 사용량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대상 : 주택난방용, 중앙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전 국민
  • 특징 : 취사용, 취사전용 또는 전년도 사용량 없는 세대는 제외됨. 신청자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방한용품 지급함

 

캐시백 지급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사용량 7%~15%까지 절감 시 절감률 별 차등 지급합니다. 절감률이 높을수록 캐시백 지급단가는 높아집니다. 사용량 부피 단위로 해당 월의 고지서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구분 7% 이상 절감 시 10% 이상 절감 시 15% 이상 절감 시
캐시백 지급기준 제곱미터당 30원 제곱미터당 50원 제곱미터당 70원

 

 

절감량 계산 방법

사용량 부피단위로 해당 월의 고지서 기준 절감량을 계산합니다. 다음 예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21년 12월 사용량 :
120제곱미터
22년 1월 사용량 :
150제곱미터
22년 2월 사용량 :
200제곱미터
22년 3월 사용량 :
100제곱미터
총 사용량 : 570
22년 12월 사용량
: 100제곱미터
23년 1월 사용량 :
130제곱미터
23년 2월 사용량 :
170제곱미터 
23년 3월 사용량 :
80제곱미터
총 사용량 : 480
22년 사용량 570제곱미터,  23년 사용량 480제곱미터 → 90제곱미터 절감(15%절감 성공 캐시백 지급)
캐시백 지급액 = 90제곱미터 * 70원 = 6,300원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1) k-가스 캐시백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k-gascashback.or.kr입니다.

k-가스 캐시백 홈페이지 메인 화면
k-가스 캐시백 홈페이지

 

(2) 일반 가정집은 개인회원을 선택합니다. 1인 1 계약번호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약관 전체 동의 후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PASS앱 또는 문자)

 

(4)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와 도시가스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고객번호는 고지서의 좌측 상단의 납부자 번호 9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k-가스 캐시백 홈페이지에서 도시가스 고객정보 중 하나인 고객번호 입력하는 화면
고객번호 입력

 

(5) 가입이 완료되면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가입 확인서가 나옵니다. 캐시백 대상자에게 알림톡이 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가입 확인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가입 확인서

 

절약 방법 콘텐츠

대형 소형 폐가전제품 무료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통해 버리는 방법

 

대형 소형 폐가전제품 무료 무상수거서비스 신청 통해 버리는 방법

집 이사 전 안 쓰는 폐가전을 처리하고 싶거나 기존 가전제품을 버리려고 계획할 경우 무상으로 수거를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형, 대형가전을 무료로 버릴 수 있는

lliamlisten.tistory.com

이사비용 줄이기 절약하는 저렴하게 하는 9가지 방법 정리

 

이사비용 줄이기 절약하는 저렴하게 하는 9가지 방법 정리

이사비용을 줄이고 절약해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사 전용 앱을 이용하면 보다 싼 가격으로 이사 견적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아래 소개한 4개 앱을 참조해주시기

lliamlisten.tistory.com

 

난방비가 점차 오르고 있고 겨울 한파로 도시가스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난방비 요금을 줄이기 위해 k-가스 캐시백 제도를 통해 비용을 절약해보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