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전입신고를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집에서 전입신고를 인터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이사를 온 날로부터 14일 이내 전입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기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똑같이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1. 웹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고 정부 24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공동 인증서는 필수 준비물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

2.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나 공동 인증서로 진행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3. 전입신고 안내문이 나오는데, 한번 읽어줍니다.

전입신고 안내문

4. 유의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고 확인을 누르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5. 신청인의 성명, 휴대폰 연락처를 기입하고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해줍니다.

전입신고 사유 입력

6. 이사 오기 전 주소 (전출하는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이사하는 곳 (전입하는 곳)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다가구의 경우 각 호수별로 상세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등기부등본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층별로 호수가 따로따로 정확하게 나옵니다.

전입신고 2단계
전입신고 3단계

7. 마지막으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 초등학교 배정 정보 신청,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일괄신청에 동의를 해주시고 민원신청을 해주시면 끝납니다.

전입신고 마지막 단계

요즘은 전산화가 잘되어 있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했다고 해도 이사를 간 곳의 주민센터도 확인해보실 겸 확정일자도 함께 처리가 가능하니 이사가 끝나면 주민센터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물은 신분증과 인감도장, 임대차 계약서입니다.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따로 비용이 들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 신분증, 인감도장, 임대차 계약서
  •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비용이 들지 않음

[관련 콘텐츠]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인감이 신고(등록)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인감도장이 신고(등록)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인

lliamlisten.tistory.com

오늘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기에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진행하시길 바라며, 되도록 평일에 시간을 내셔서 주민센터에서 처리하는 것도 확실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