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임신부 코로나 백신 접종, 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알아보기

임신부 코로나 백신 접종, 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알아보기

백신

국내 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됐던 12세~17세 소아/청소년과 임신부도 접종을 받게 됩니다. 기본 접종을 마친 후 6개월 뒤 부스터 샷도 맞을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 임신부 백신 접종 (임산부도 mRNA 백신 접종) / 6개월 후 부스터 샷 접종
  • 12세~17세 소아 및 청소년 백신 접종 (276만 명 접종대상 추산) / 9월 중 접종계획 발표


8월 25일 임신부 및 12세~17세 연령층에 대한 백신 접종 여부를 심의해 이같이 권고했는데요. 임신부를 접종 대상자에 포함한 것과 관련하여 임신부는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으로 현재까지 예방 접종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면서 WHO(세계 보건기구)를 비롯하여 미국과 영국 등 주요국에서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1. 임신부 백신 접종 계획

임신부의 경우 현재는 mRNA계열 백신을 주로 접종할 것으로 검토 중이며 백신 별 접종 권고 횟수를 맞은 뒤 6개월 후에는 부스터 샷을 접종할 것도 권고했습니다.

  • 백신 별 접종 권고 횟수 맞은 후 6개월 후 부스터 샷 접종 권고


2. 소아, 청소년 백신 접종 계획

소아와 청소년에 대해 최근 화이자 백신 접종 연령을 12세 이상으로 확대한 식품의약품 안전처 허가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됐으며 WHO와 미국과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도 접종 후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소아, 청소년 접종 백신과 관련해 현재 화이자 백신이 12세 이상으로 허가가 나와 있는 상황으로 화이자 백신을 주로 접종할 계획, 모더나 백신은 현재 식약처에서 접종 연령 하한선을 12세로 조정하는 허가 변경 사항을 검토 중입니다. 변경이 진행되면 접종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 화이자 백신은 소아, 청소년 12세 이상으로 허가
  • 모더나 백신의 경우 연령 하한선 12세로 조정하는 허가 변경 검토 중


소아, 청소년, 임신부 접종은 18세~49세 대상 1차 접종을 9월까지 마무리한 후 4분기(10월~12월)부터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 소아, 청소년, 임신부 접종 계획 : 4분기 (10~12월)

소아 청소년의 경우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별 접종보다 접종보다 개별적으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접종하는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며 12~17세 소아, 청소년은 학교 등을 통한 단체 접종보다 개별 접종의 형태로 학부모와 학생의 동의 기반으로 접종을 진행하는 쪽으로 권고한다고 합니다.

코 시국으로 개인의 건강은 자신이 잘 챙겨야 합니다. 백신 접종 전까지 마스크도 잘 쓰고 다녀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가정용 체온계도 구매하여 출근 전 온도도 측정하곤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개인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스크 정보]

 

오가닉랩 내추럴 코튼 마스크 30장 유기농 메쉬 코튼 OCS100%인증

COUPANG

www.coupang.com

[가정용 체온계 정보]

 

이지체크 100명 한정 [전용파우치+마스크50매]증정! 국산온도계 비접촉 적외선 온도계 온도측정기

COUPANG

www.coupang.com


[관련 콘텐츠]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9가지 Q&A(백신 접종 유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9가지 Q&A(백신 접종 유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9가지Q&A(백신 접종 유의사항) 8월 26일 오늘부터 만 18세~49세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부작용 이야기도 많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lliamlisten.tistory.com

코로나 백신 예약 날짜 변경하는 방법 / 백신 날짜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날짜 변경하는 방법 / 백신 날짜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날짜 변경하는 방법 / 백신 날짜 변경 방법 현재 18~49세를 대상으로 코로나 10부제로 백신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했으나 날짜를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하

lliamlisten.tistory.com

5차 국민 지원금 대상과 금액 및 신청 방법, 사용처 한눈에 보기

 

5차 국민 지원금 대상과 금액 및 신청 방법, 사용처 한눈에 보기

5차 국민 지원금 대상과 금액 및 신청 방법, 사용처 한눈에 보기 코로나19 유행이 길어지면서 정부가 국민 지원금(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8월 30일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는데요. 전 국민 88%

lliamlisten.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