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교체 오류 빼는법 SIM 없음 해결 방법 5가지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교체 오류 유심 빼는법 SIM 없음 해결 방법 5가지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유심을 끼웠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겁니다. 이럴 경우 자체적으로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쉽고 간편하게 설명드립니다. 또한 아이폰 유심 인식은 되나 서비스 없음이라고 나올 경우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필독 바랍니다.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에 관하여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보통 3가지 이유로 인해 아이폰에 유심 인식이 잘 안 되는데, 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심 잘못 결합
  2. 유심이 오래된 경우 (노후화)
  3. 아이폰 고장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대처 방법을 바로 알려드립니다. (하기 필독)

 

아이폰-유심-인식-안됨-오류-해결-방법-유심-빼는법
아이폰 유심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아이폰에 유심 인식 안됨 오류 해결 방법 5가지에 대해 핵심사항만 정리했습니다. 5가지 해결안 중 1~3번 내에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설명대로 진행해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재부팅, 비행기모드로 전환 후 원상복귀 또는 네트워크 재설정하기 중에서 유심 인식이 됩니다.

 

1. 전원을 꼈다가 다시 켜기

첫째, 유심을 인식했는데 'SIM 서비스 없음'과 같이 나올 경우 보통 오류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는 재부팅을 하면 인식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만약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 단말기에 유심칩을 넣은 상황이라면 2~3회 정도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80% 이상은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2. 유심 트레이에서 빼고 다시 끼우기

둘째, 유심칩을 뺐다가 다시 끼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측면을 보면 트레이에 홈이 있습니다. 유심핀을 홈에 꽂아 넣으면 트레이가 분리됩니다. 핀이 없다면 바늘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유심칩-측면-트레이
아이폰 유심칩

 

유심을 트레이에서 빼고 다시 끼우는 방법은 하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설명되어 있어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2-1. 유심 빼는법 재장착 방법

유심을 빼고 장착하는 방법은 총 4가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 아이폰에서 SIM 카드 분리 또는 교체하기 사진 설명)

  1. 유심핀을 준비합니다.
  2. 핀에 꽂아서 트레이를 분리합니다.
  3. 트레이 모양에 맞춰서 유심칩을 끼웁니다.
  4. 유심칩을 장착한 트레이를 단말기에 다시 삽입합니다.

 

3.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하기

세 번째,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아이폰 네트워크 정보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초기화 재설정은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재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4.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5.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으로 네트워크 관련 세팅을 초기화합니다.

 

4. 유심 재발급하기

네 번째, 유심을 재발급받습니다. 위의 설명대로 했음에도 유심 인식이 안된다면, 유심칩 고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간혹 유심칩의 미세한 충격으로 칩에 손상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심칩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이동통신 3사 대리점이나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로 접속하시어 재신청을 하시거나 집 근처 편의점에서 재구매하시어 재인증받은 후 진행 바랍니다.

새로운 유심으로 신규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고객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알뜰폰 통신사도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해당 센터의 위치를 찾으시면 됩니다.

 

5. 아이폰 수리

다섯 번째, 유심칩을 재발급하여 다시 꽂았음에도 인식이 안된다면, 아이폰 자체 고장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해당 유심칩을 다른 사람의 아이폰에 연결했을 때 이상 없이 잘 된다면, 본인의 아이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유심 연결 시 SIM 없음이 나오거나 인식 안됨 오류가 지속된다면 아이폰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인보드 수리 비용은 기종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개 80~100만 원 정도 수리 비용이 산정됩니다. 최신형일수록 가격은 비싸므로 아이폰을 이용 중이라면 애플케어플러스에 꼭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 애플케어플러스에 관한 상세 내용은 하기 콘텐츠를 참고 바랍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가입기간 가격 할인 리퍼 완벽 정리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가입기간, 가격, 할인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제품 고장·손상에 대한 보험 서비스입니다.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에 심각한 파손이나 고장

lliamlisten.tistory.com

 

6. 아이폰 관련 추가 내용

 

다양한-기종의-아이폰-사진
아이폰

 

아이폰 개통일 확인 iPhone 보증기간 확인 방법 지원 앱 애플 공홈

 

아이폰 개통일 확인 iPhone 보증기간 확인 방법 지원 앱 애플 공홈

아이폰 개통일, 보증기간 확인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개통일이 1년 이내일 시 수리와 서비스 보증기간에 해당합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 또는 지원 앱에서 개통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liamlisten.tistory.com

아이폰 차단 전화 문자 메세지 확인 및 차단목록 해제하는 방법

 

아이폰 차단 전화 문자 메세지 확인 및 차단목록 해제하는 방법 총 정리

아이폰 상대가 나를 차단했는지 전화, 문자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진 설명으로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가 차단목록을 확인하고 해제하는

lliamlisten.tistory.com

아이폰 유튜브 캐시 삭제 끊김 해결 방법 및 국가 지역 위치 언어 변경

 

아이폰 유튜브 캐시 삭제 끊김 해결 방법 및 국가 지역 위치 언어 변경

아이폰 유튜브 캐시 삭제 끊김 해결 방법과 유튜브 국가, 지역, 위치, 언어 변경하는 방법을 총 정리했습니다.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으면 동영상이 자주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아이폰 유심 USIM 인식 안됨 교체 오류 빼는법 SIM 없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명드린 범위 내에서 해결되는 경우가 거의 90%이므로 동일하게 따라 하길 권합니다. 만약 그럼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유심을 다시 교체하시거나 통신사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하시어 문의 상담받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