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

오늘은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데요. 하단의 설명을 참고하셔서 QR코드 제작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네이버에서 "QR코드"를 치고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네이버 QR코드" 라는 곳이 있습니다.

해당 창으로 들어가시면 상기와 같이 나오는데 [내 코드관리]는 지금까지 만들어온 코드를 볼 수 있는 탭으로 이버 QR코드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코드생성] 탭으로 이동합니다.

QR코드 만들기 창에는 '코드제목'과 '코드스타일'이 선택 가능합니다. [코드제목]은 자신이 어떤 코드인지 인식할 수 있게 구분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많이 입력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인지할 수 있는 코드명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코드스타일]의 경우 자신이 어떤 스타일로 코드를 만들지 정하는 것으로 마음에 드는 코드 디자인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후 다음으로 이동하면 2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정보 담기'와 '링크로 바로 이동'이 있는데요. 

[원하는 정보 담기]는 URL링크, 이미지, 동영상 등을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QR코드 입니다. [링크로 바로 이동]은 QR코드를 스캔하여 원하는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일반적으로우리가 익히 알고 사용하고 있는 찍어서 이동하는 구조가 [링크로 바로 이동] 입니다.

[링크로 바로 이동]을 예시로 설명드릴게요. 옵션의 경우 네이버 로고, 이미지와 문구 삽입, 동영상과 지도, 연락처 설정이 가능하고 코드는 상단과 하단 중 삽입 할 곳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하였으니 선택을 하면 하단에 URL을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그곳에 이동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접속하고자 하는 URL을 넣은 후 미리보기와 임시저장이 가능하며 완성 후 '작업완료'를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완료 후에는 네이버 QR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라는 창과 함께 QR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림으로 저장을 할거라 코드저장을 누르면 JPG, GIF, TIF, EPS를 선택하여 사진을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무난하게 확장자 JPG를 선택하여 기본 357*357을 선택하고 저장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저장을 하면 이미지가 다운로드 되며 해당 이미지를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QR코드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원하는 탭으로 이동할 수 있고 마케팅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QR코드 만들기를 통해 원하는 사용처에 적절히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콘텐츠]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마이플레이스, 네이버MY플레이스, 네이버 영수증 적립, 네이버 영수증 적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마이플레이스, 네이버MY플레이스, 네이버 영수증 적립, 네이버 영수증 적립방법 네이버 영수증 적립 방법인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쏠쏠한 용돈을

lliamlisten.tistory.com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QR코드를 직접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