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인터넷 PDF 출력 팩스 전송 주민센터 방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총 정리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PDF 저장 및 무료 출력이 가능하고 팩스 전송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주민센터 또는 주민센터 내 있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에 가입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로써 가입 기간, 납입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를 이직하거나 부동산 대출과 관련한 증빙을 위해 제출하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 기술된 설명과 동일한 방식으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인터넷으로도 발급할 수 있으며 직접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만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오니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서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서비스]로 들어갑니다. (www.nps.or.kr)

 

2. 오른쪽의 [개인 인증]을 선택합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내-가입증명서-발급-위해-개인-인증-메뉴-선택
국민연금 홈페이지 개인 인증

 

3.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4. 개인민원 화면에서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탭 합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내-증명서-발급-메뉴-선택
증명서 발급

 

5. [가입증명서(국문/영문)]으로 들어갑니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국문-영문-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문 영문 발급

 

6. 국문과 영문 중 선택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모두 동의를 합니다.

7. 국민연금가입내역 정보가 나오면 오른쪽에서 출력하실 정보를 선택합니다.

 

8. 프린터가 없다면 대상 메뉴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PDF-저장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PDF 저장

 

전자증명서,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모두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의 경우 모바일 앱 정부24로 전달하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프린터발급 버튼 선택 시 발급 용도 선택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상단에 프린터 아이콘이 있으니 선택하시어 출력하시면 됩니다.

팩스전송이 필요하다면 팩스번호 및 발급용도를 고르면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팩스전송을 할 경우 5~10분 소요됩니다. 

 

인터넷 발급 시 주의사항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시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 인터넷으로 출력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랑 동일한 효력이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시 차별성 문구인 일용직, 계약직 문구가 있으면 부문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부분표기를 하고 싶다면 ☎063-713-5535로 전화연락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오프라인(주민센터)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여 직접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 위치한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또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유료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1.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과 추납 보험료 납부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과 추납 보험료 납부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과 추납(추후납부) 보험료 납부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고갈에 대한 우려로 국민연금 납부액을 알아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

lliamlisten.tistory.com

2.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이직 경력증명서 증빙 서류 필요 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이직 경력증명서 증빙 서류

이직을 할 경우 국민연금가입증명서 제출을 요청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에는 과거 자신이 근무한 회사와 기간이 나오므로 이직자의 경력을 확인할 수 있어 경력증명서 대용

lliamlisten.tistory.com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 방법 정부24 무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 방법 정부24 무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합니다. 과거에는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인터넷, 오프라인 2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상세한 단계를 모르면 다소 복잡하고 헷갈릴 수 있으니 위 설명대로 진행하시면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직, 취업 경력증명서 등을 필요로 할 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상기 방법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