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안됨 안될 때 해결 방법 2가지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해결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잘되던 가스레인지가 갑자기 안 켜질 때가 있습니다. 가스 냄새는 나지만 불은 안 켜지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 라이터로 불을 켠다면 정말 위험하오니 하지 마시고 아래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불이 안 켜질 때 고장 대처법 2가지를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해결 방법

  1. 가스레인지 건전지 새것으로 교체하기
  2. 가스 노즐 확인 및 청소하기

가스레인지 불 점화하는 사진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해결 방법

 

가스레인지 건전지 교체하기

원래 가스레인지를 돌리면 딱딱딱 소리와 함께 스파크가 튀며 불이 켜집니다. 그런데 갑자기 가스레인지가 안 켜진다면 건전지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가스레인지 아래 부분을 보면 건전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또는 빠져서 점화가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새건전지로 교환해주거나 다시 껴주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를 들어 올리는 사진
가스레인지 아래 부분 들어올리기

 

가스레인지 회사마다 건전지의 교체 방법은 동일하지만 크기와 개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배터리를 꽂는 부분을 확인합니다.

가스레인지 아래 부분 건전지가 꽂혀있는 사진
건전지 교환 및 다시 껴주기

 

가스레인지 노즐 확인

건전지도 새것으로 교환하고 다시 껴주었는데도 점화가 안 된다면 가스레인지 노즐을 확인합니다. 간혹 음식물이 흘러 들어가 가스가 나오는 노즐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스 노즐 청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스레인지 노즐 청소 방법

(1) 삼발이, 버너 캡, 버너 헤드를 분리한다.

가스레인지 분리하는 사진 삼발이, 버너 캡, 버너 헤드
가스레인지 삼발이, 버너 캡, 버너 헤드

 

(2) 노즐 구멍이 이물질로 막혀있는지 확인한다.

(3) 노즐에 이물질이 있다면 바늘을 사용해 청소 및 제거한다.

가스 노즐 바늘로 청소하는 사진
가스 노즐 청소

 

(4) 청소가 끝나면 버너 헤드→버너 캡→삼발이 순으로 조립한다.

 

가스레인지 고장 전조 증상

가스레인지가 고장 나기 전 전조 증상이 있습니다. 보통 한쪽 불이 잘 안 들어옵니다. 그러고 시간이 지나면 나머지 한쪽 불도 안 켜집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은 빈번하게 발생하는 일은 아닙니다. 만약 가스레인지 불 점화가 안 되고 가스만 샌다면 먼저 ①배터리 교환 또는 ②노즐 청소를 꼭 진행하기 바랍니다.

 

가스 절약 관련 콘텐츠

(1)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하기 (겨울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 8가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겨울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 8가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과 겨울철 보일러 난방비 요금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도시가스에서 절약 가이드로 설명하는 8가지 방법으로 실천하면 월 8,610원의 금액을 절약

lliamlisten.tistory.com

(2)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여 돈 받기)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여 돈 받기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캐시백 서비스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난방비는 줄이고 돈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해결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혹여나 가스레인지가 작동 안 된다고 하여 라이터를 이용해 불을 켜지 마시고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건전지를 새것으로 교체, 노즐 청소를 진행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