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일 관련 정보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일 관련 정보

코시국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가구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급일에 관한 정보에 관하여 공유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코시국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한시 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럼 하기 내용에서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급일에 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한시 생계지원금이란?

한시 생계지원금이란 코로나로 경제적인 피해를 보았으나 기존에 있는 다른 복지제도 또는 코로나 지원금을 받지 못한 약 계층에게 한 가구당 50만 원을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금번 지원금은 2021년 다른 재난 지원이나 복지 급여를 받은 분들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한 가구당 50만 원 지원

 - 다른 재난 지원이나 복지 급여를 받은 분들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

■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 자격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는 지원 가격은 가구 구성 / 소득 기준 / 재산 기준으로 나뉩니다. 

※ 기준 중위소득 75%

■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 자격 제외대상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자격 조건을 충족했음에도 지원할 수 없는 경우는 바로 하기 혜택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 고용안전 지원금

- 일반택시기사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 방문 돌봄 종사자 생계 지원

- 버팀목 자금 플러스

- 소득안정지원 자금

- 피해 농업인 (어업인, 임업인) 지원

- 전세버스기사 소득안정자금

하지만 <소규모 농가 등에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금을 받은 농업 임업인은 지원금을 뺀 차액만큼 중복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한시 생계지원금 총 50만 원에서 지원금으로 받았던 30만 원을 제외하여 총 2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기간과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에 따라 다릅니다. 하기 신청 방법을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온라인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2021년 5월 10일 ~ 5월 28일 22시까지 입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 짝 순서를 나눠 가구의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021/5/10 ~ 5/28일 22시까지 / 가구의 세대주만 신청 가능

한시 생계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방문 신청 (오프라인)

직접 방문하시어 신청하는 경우 2021년 5월 17일 오전 9시 ~ 6월 4일 오후 6시까지 본인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이 경우 가구원뿐만 아니라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시 생계지원금 준비 서류

한시 생계지원금은 신청 대상자마다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① 근로소득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 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 고용/임금/무급휴직/소득감소 신고서 (근로계약 체결서, 급여지급명세서, 급여지급통장 내역서 사본)

상기 2가지 서류 중 하나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의 경우 사업장이나 국세청의 양식을 사용해야 하지만 그 외 신고서는 별도 서식을 이용해도 됩니다. 

②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4가지 서류 중 하나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 소득금액 증명원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및 (세금) 계산서

-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 소득(매출) 감소 신고서 (휴·폐업사실증명서, 매출전표, 거래업체 거래내역, 거래내역 통장사본)

위 서류 중 소득(매출) 감소 신고서만 별도 서식을 사용하고 그 외 서류들은 모두 사업장이나 국세청의 양식을 필요로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증빙 가능한 자료(서류)가 없다면?

증빙자료가 없으신 분들은 별도로 소득(매출) 감소 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증빙 서류와, 관련 콘텐츠를 공유드리니 하기 내용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안녕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 대해 간략하

lliamlisten.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에는 시중은행에서 보기 어려운 소소한 금융서비스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

lliamlisten.tistory.com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진행 /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가능 방법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진행 /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가능 방법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진행 /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가능 방법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 동시에 진행하는것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합니다."디딤돌대출과 보금자

lliamlisten.tistory.com

오늘은 <한시 생계지원금>의 신청 방법과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 마지막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