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카톡 예약 전송 및 수정 방법 사진으로 간단하게 설명

카톡 예약 전송 방법과 예약 전송 내용 수정 및 삭제 방법을 사진으로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카카오톡 버전이 2022년 5월에 업그레이드되어 카톡 예약 전송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카톡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예약 전송 방법

카카오톡 예약 전송 기능입니다.

카톡예약전송
카톡 예약 전송

 

1. 예약 메시지 보낼 상대방 채팅방 들어간 후 오른쪽 아래 [#] 선택

카톡상대채팅방
카톡 채팅방 # 표시 택

 

2. 입력창 메뉴에 [메시지 예약] 택

#을 누르면 입력창 상단으로 여러 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메시지 예약'을 누릅니다.

메세지예약
메세지 예약

 

3. [메시지 예약을 해주세요] 터치

죠르디 아이콘이 나타나고 '메시지 예약을 해주세요' 창이 나옵니다. 일시/메시지를 발송할 대상/미리 알림 여부 설정을 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메시지예약하기
메세지 예약 하기

 

발송 시간은 현시점에서 5분 후부터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미리 알림]은 메시지가 발송되기 15분 전에 알림이 오도록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채팅방 화면에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메시지 맨 앞에 캐릭터 얼굴 모양이 죠르디입니다.

 

카톡 예약 전송 수정 방법

카톡 예약을 설정한 다음 5분 전까지는 내용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메시지 발송이 예약된 5분 전에는 불가한 점 참고 바랍니다.

카톡 예약 전송 수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약 전송을 한 상대방 채팅방으로 들어간 후 오른쪽 아래 [#] 택

카톡 예약 전송을 설정한 상대의 채팅방에서 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을 누릅니다.

 

2. [메시지 예약]으로 들어가기

'#'을 누르면 입력창 상단에 나타난 메시지 예약을 누릅니다.

3. 메시지를 예약해주세요 → [예약 목록 보기] 택

왼쪽 아래에 나타난 '예약 목록 보기'로 들어갑니다.

4. 브리핑 보드에서 예약 메시지 → 리스트

오른쪽 상단에 예약 메시지 탭을 선택하면 전송 대기 중인 카톡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수정 또는 삭제가 필요한 메시지 항목을 누릅니다.

카톡브리핑보드
브리핑 보드에서 리스트 선택

 

5. 수정할 내용 입력 또는 삭제하기

예약 전송 일자, 메시지를 발송할 대상, 미리 알림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약 메시지 삭제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모양]을 누른 후 [예약 메시지 삭제]를 선택합니다.

메시지수정
메시지 수정

 

메시지삭제
메시지 삭제

카톡 예약 수정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예약된 시간 5분 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예약 발송 메시지를 작성한 다음 5분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정이 불가할 경우에는 삭제를 한 후 다시 카톡 예약 전송을 하면 됩니다.

 

카톡 기능 관련 콘텐츠

카카오톡과 관련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리스트를 확인 후 본인에게 유용한 내용은 참고하길 바랍니다.

 

1. 카톡 차단 확인 방법 5가지

 

카톡 차단 확인 방법 5가지 정리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상대에게 차단을 당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5가지입니다. 카카오톡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했는지 확인시켜주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래

lliamlisten.tistory.com

2.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원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원 방법 및 주의사항 총 정리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거나 기계를 교체했을 때 본인이 직접 백업해두지 않으면 새로운 스마트폰 기계에 대화 내용이

lliamlisten.tistory.com

3. 카톡 생일 안 뜨게 안 보이게 비공개 설정

 

카톡 생일 안뜨게 안보이게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생일 알림 표시

카카오톡 생일 안뜨게 안보이게 비공개 변경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본인을 포함하여 친구 생일도 나에게 안뜨게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쉽게 설명드리니 간편하게 설정하

lliamlisten.tistory.com

카톡 예약 전송 및 수정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카카오톡 기능이 점차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쁠 경우 해당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