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카톡 차단 확인 방법 5가지 정리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상대에게 차단을 당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5가지입니다. 카카오톡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했는지 확인시켜주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래 알려드린 5가지 방법으로 추론해볼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5가지

카톡에서 자신을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친구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총 5가지입니다.

  • 카카오페이 송금 메뉴 확인하기
  •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친구를 단체 채팅방에 초대해보기
  • 기폰 프로필 사진으로 되어 있는지 보기
  • 카톡 프로필 전송
  • 카카오스토리 확인

카톡-차단-확인-방법
카톡 차단 확인 방법

 

1. 카카오페이 송금 메뉴 확인

자신을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친구의 카톡 프로필을 눌러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카카오페이 송금 그림이 나타나 있다면 차단당하지 않은 것입니다.

카카오페이-송금-그림-확인
카카오페이 송금 그림 확인

 

그런데 만약 카카오페이 그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구의 프로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친구를 단체 채팅방에 초대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친구를 단톡방에 초대해보기 바랍니다. 만약 상대가 나를 차단했다면 단체 채팅방에 초대해도 초대가 되지 않습니다.

 

3. 기본 프로필 사진으로 되어 있는지 보기

카톡에서 친구를 차단할 때 2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메세지만 차단, 메세지 차단과 함께 프로필 비공개입니다. 본인을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친구의 프로필 사진이 기본 프로필 되어 있다면 상대가 메세지 차단과 함께 프로필 비공개까지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카톡 프로필 전송

나와 다른 사람의 대화창에서 메뉴를 눌러 연락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함께 대화방에 있는 친구에게 본인을 차단했을 것이라 의심되는 친구 프로필을 전송해봅니다.

카톡-프로필-전송
카톡 프로필 전송

 

프로필을 받은 사람의 화면을 확인했을 때, 나에게는 기본 프로필로 설정되어 있던 친구가 프로필을 받은 친구의 화면에서 정식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본인이 차단당했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5. 카카오스토리 확인

자신을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상대의 프로필을 열어 카카오스토리 메뉴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차단당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스토리를 많이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으나 가능성 정도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생일 안 뜨게 안 보이게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생일 알림 표시

 

카톡 생일 안뜨게 안보이게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생일 알림 표시

카카오톡 생일 안뜨게 안보이게 비공개 변경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본인을 포함하여 친구 생일도 나에게 안뜨게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쉽게 설명드리니 간편하게 설정하

lliamlisten.tistory.com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원 방법 및 주의사항 총 정리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원 방법 및 주의사항 총 정리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거나 기계를 교체했을 때 본인이 직접 백업해두지 않으면 새로운 스마트폰 기계에 대화 내용이

lliamlisten.tistory.com

카카오톡을 사용해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해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해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 방법! 핸드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고해상도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