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MOS 자격증 조회 발급 비용 기간 유효기간 시험 응시료 방식 총 정리

MOS 자격증 조회, 발급 방법, 발급 비용, 기간, 유효기간 및 시험 응시료 비용과 방식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MOS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이라 생각됩니다. 필자 또한 MOS 시험을 보았었고 더 나아가 MOS MASTER 자격증까지 취득했었습니다. MOS 자격증 조회와 발급받는 방법은 YBMI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오니 하기 설명된 내용대로 동일하게 진행하시어 빠르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OS 자격증 조회

MOS 자격증 조회는 YBMIT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YBMIT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2.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MOS-자격증-조회-위해-YBMIT-홈페이지-접속-후-로그인-후-마이페이지-메뉴-접속-사진
MOS 자격증 조회 메뉴 마이페이지

 

3. 'MY TEST'를 누릅니다.

 

4. 'MOS 성적 및 자격증 신청'을 선택 후 하단으로 스크롤합니다.

MOS-자격증-합격-조회-및-우편신청하여-발급받는-방법-설명-사진
MOS 자격증 조회 및 우편신청

 

5. MOS 자격증이 조회됩니다.

YBM 홈페이지로 들어간 후 위와 같은 단계로 진행하시면 MOS 성적과 자격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격과목과 MOS MASTER 자격증까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조회를 하면 MOS 자격증 취득일과 CERTIPORT 시험 아이디, 영문 성명, 자격증 번호까지 나옵니다.

 

MOS 자격증 발급

다음은 MOS 자격증 발급 방법입니다. 아래 설명된 단계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MOS 자격증 조회 화면으로 갑니다.

2. 'MOS 일반우편 자격증 신청'을 선택합니다.

 

3. 자격증 발급과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MOS-자격증-발급-위해-발급신청-메뉴로-접속하여-신청서를-작성하는-장면-사진
MOS 자격증 발급

 

MOS 자격증 발급 비용 및 기간

MOS 자격증 발급 비용은 1장당 2,000원으로 유료입니다. 자격증 발급을 진행하면 1주일 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MOS 자격증 발급은 스마트폰으로 불가하며 PC 컴퓨터로만 하실 수 있습니다.

 

MOS 자격증 유효기간

MOS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없고 평생 유효합니다. 만료기간이 없습니다.

 

MOS 자격증 응시료

MOS 자격증의 과목당 응시료 비용은 79,000원입니다. MOS MASTER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316,000원입니다.

 

MOS 자격증 시험방식 및 결과 확인

MOS 자격증은 상시 시험으로써 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50분이며 평가 방식은 실기로 진행됩니다.

문항은 과목별로 25~51문항으로 출제되며 합격 기준은 700점 이상입니다. MOS 시험이 종료되면 바로 점수 결과가 나오므로 즉시 합격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OS 자격증은 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약자이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MOS 자격증은 총 4개로 구성되고 필수과목은 Word, Excel(Expert), Powerpoint(Core)이며 선택과목은 Access(Core), Outlook(Core)입니다.

MOS MASTER를 따려면 필수과목 3개, 선택과목 1개로 총 4개를 합격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구분 MOS 자격증
필수과목 Word, Excel(Expert), Powerpoint(Core)
선택과목 Access(Core), Outlook(Core)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MOS 자격증 외 컴활 1급에 관하여 소개드리며 추가로 취업준비생이라면 면접 꿀팁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컴활 1급 무료 인강 필기 실기시험 합격 방법 노하우 총 정리 

 

컴활 1급 무료 인강 필기 실기시험 합격 방법 노하우 총 정리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 채널을 총 정리했습니다. 학원에 다니지 않고 자격증 취득 합격이 가능합니다. 실기시험은 코참패스 앱으로 접수 시

lliamlisten.tistory.com

2. 면접 단골 질문 리스트 모음 20개 답변 방향 취업준비생 경력사원 필독

 

면접 단골 질문 리스트 모음 20개 답변 방향 취업준비생 경력사원 필독

면접 단골 질문 리스트 모음 20개와 올바른 답변 방향성을 총 정리했습니다. 취업준비생, 이직 경력자는 반드시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기 정리된 면접 예상 질문 모음만 숙지해도 든든한 마

lliamlisten.tistory.com

3.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구조 맥락 순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꿀팁 정리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구조 맥락 순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꿀팁 정리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구조, 맥락, 순서에 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곧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을 위한 내용이므로 하기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취업 준비 시 하기와 같은 방법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MOS 자격증 조회 발급 방법 및 MOS 자격증 발급 비용과 유효기간 시험 응시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학생이라면 학교에서 기본으로 MOS MASTER까지는 취득하고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글-제목-MOS-자격증-조회-발급-내용을-독자가-이해하기-쉽게-이미지로-만든-모습
MOS 자격증 조회 발급

 

취업준비를 하며 이력서를 작성할 때 합격한 자격증을 증거로 제출하거나 취득일을 알아야 할 때 위 설명과 같이 MOS 자격증 조회 내용대로 진행하시어 취득 기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