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휴대폰 IMEI 조회 방법 (아이폰 IMEI / 갤럭시 IMEI)

휴대폰 IMEI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단말기의 IMEI 조회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주로 ①중고폰을 판매하거나, ②선택 약정 할인을 받거나, 또는 ③번호이동 등의 통신사 확인이 필요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모두 같은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MEI란 15자리의 식별코드로 스마트폰을 구분하는 데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분실된 휴대폰을 찾을 때도 IMEI 번호가 사용되는데요. IMEI가 스마트폰을 구분하는 식별코드라는 것을 알았으면 필요할 때 조회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IMEI 조회 방법

휴대폰 키패드에서 *#06# 을 입력하면 바로 기기 정보가 나타납니다. 아이폰 IMEI 조회뿐만 아니라 갤럭시 등의 다른 스마트폰도 동일한 방법으로 IMEI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 휴대폰 키패드에서 *#06# 을 입력

IMEI 조회 방법

IMEI 조회가 사용되는 주된 목적은 "휴대폰 요금 할인"입니다.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 시 IMEI 식별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IMEI 조회 방법 두 번째

휴대폰 키패드를 이용하여 IMEI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설정] 탭에서도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의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3. '정보' 탭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IMEI 조회 방법

해당 순서로 이동하시면 아이폰 IMEI 식별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IMEI 조회 방법 두 번째

  1. 갤럭시 '설정' 탭으로 들어간다.
  2. 휴대전호 정보로 들어간다.

갤럭시 IMEI 조회 방법

여러 탭을 이용하여 조회하시기 번거로운 분들은 *#06#을 통해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선택 약정 할인제도 25% 받는 방법]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제도 25% 받는 방법 알아보기!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제도 25% 받는 방법 알아보기!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제도는 최대 25%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선택약정 할인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 IMEI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