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코스 추천

놀면뭐하니 북한산제빵소 은평한옥마을 방문 후기, 서울 주차 가능한 카페 추천

놀면뭐하니 북한산제빵소 은평한옥마을 방문 후기, 서울 주차 가능한 카페 추천

놀면뭐하니 촬영지 <북한산제빵소>를 소개합니다. MBC 토요일 예능 놀면뭐하니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데요.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SG워너비가 오랜만에 모여 노래를 부르고 유재석 씨가 가래떡을 먹던 곳이 바로 북한산제빵소 입니다.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오랜만에 브라운관에서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준 SG워너비. SG워너비가 SG워너비 한 것 같네요.

북한산제빵소는 마침 제가 다녀왔던 곳이기도 했고 프로그램을 보다 추억이 돌아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 놀면뭐하니 촬영지 은평한옥마을 북한산제빵소

: 제빵의 기본에 충실한 베이커리 카페, 나무 테이블과 편안한 식물을 들인 편안한 분위기

주소 : 은평구 진관동 126-11 (주말 10:00 ~ 22:00)

산 아래 나지막한 한옥, 예쁘고 감각적인 전원주택들이라 풍경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전주에 위치한 한옥마을을 자아냅니다. 코시국만 아니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북한산제빵소는 한옥마을 안쪽으로 쭉 들어와서 가장 끝 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은 총 4층 규모로 서울 근교에 위치한 카페가 아님에도 그 규모가 꽤 큰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 주차장은 매장에서 2분 거리에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차량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예쁜 장식물이 맞이하고 카페가 넓어 이곳저곳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듭니다. 빈티지한 컵 장식도 참 많이 있네요. 

북한산제빵소 매장의 특이한 점은 내부 중앙 구역이 포인트로 1층과 2층의 천고가 조금 낮은 편입니다. 2층은 복층 느낌이 나는 구조인데 조금은 좁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테라스가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진 요즘 테라스에서 빵과 커피를 즐기기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가 조금 답답하시다면 테라스에 자리 잡길 추천합니다. 

북한산제빵소라는 이름처럼 베이커리가 메인이기도 한데요. 빵이 나오는 시간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제빵소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빵의 종류가 굉장히 많았어요. 

개인적으로 '앙버터'가 정말 맛있었는데, 어떤 베이커리를 주문할지 고민되신다면 앙버터를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북한산제빵소 베이커리는 보존제 등의 화학첨가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일 드시는 게 제일 좋고 보관이 필요하신 경우 냉동보관 후, 자연해동하여 살짝 구워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은평한옥마을카페 북한산제빵소 가격은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5,000원 정도이며 그 외 에이드나 티 종류는 6,000원 ~ 6,500원 정도 됩니다. 가격은 프랜차이즈 카페의 커피 가격 수준입니다.

3층에는 드립 커피를 내는 브루잉 바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 밖의 풍경을 구경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고, 굉장히 조용했습니다. 

과테말라 와이칸, 에티오피아 젤바 G1, 브라질 산타이네스를 마실 수 있습니다. 하리오와 칼리타 중 드리퍼를 고를 수 있고 추가금액을 내시면 사이펀 추출도 가능합니다.

서울에서 주차 가능한 카페 몇 곳도 함께 소개드리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말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관련 콘텐츠]

[데이트 코스 추천] - 우이동 카페 산아래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추천

 

우이동 카페 산아래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추천, 북한산 뷰 카페

우이동 카페 산아래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추천, 북한산 뷰 카페 우이동 카페 산아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초록 초록한 힐링이 필요하여 방문했던 카페인데요. 바쁜 일상에 지쳐 힐링이 필요하

lliamlisten.tistory.com

[데이트 코스 추천] - 북촌 델픽, 북촌 카페 델픽, 서울 주차 가능 카페

 

북촌 델픽, 북촌 카페 델픽,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주말 데이트 코스 추천

북촌 델픽, 북촌 카페 델픽,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주말 데이트 코스 추천 북촌에 새로 생긴 티 카페 델픽에 다녀왔습니다. 북촌 델픽은 갤러리와 티 카페를 겸하고 있습니다. 북촌에 데

lliamlisten.tistory.com

[데이트 코스 추천] - 리사르커피 청담 카페 방문 후기, 서울 주차 가능 카페

 

리사르커피 청담 카페 방문 후기, 서울 주차 가능 카페 리사르 커피 청담

리사르커피 청담 카페 방문 후기, 청담 카페 추천 오늘은 청담에 위치하고 있는 리사르카페 방문 후기를 공유합니다. 리사르커피는 에스프레소바로 상왕십리에서 시작했는데요. 현재는 약

lliamlisten.tistory.com

[데이트 코스 추천] - 광화문 페이퍼마쉐 카페 방문 후기

 

페이퍼마쉐 카페, 광화문 페이퍼마쉐 카페 방문 후기

페이퍼마쉐 카페, 광화문 페이퍼마쉐 카페 방문 후기 광화문과 청계천 사이에 위치한 페이퍼마쉐 카페에 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말 데이트 코스가 고민이신 분은 이번 주말에 광화

lliamlisten.tistory.com

은평한옥마을은 아름다운 주택들과 고즈넉한 한옥들이 잘 어우러진 곳입니다. 한옥마을을 지나 진관사까지 다녀오면 맑은 공기도 마실 수 있고, 여유로이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이지요. 

북한산 둘레길, 은평뉴타운, 은평한옥마을, 진관사 등을 오시는 분들에게 북한산제빵소를 추천드립니다. 서울 주차 가능한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은평한옥마을에 위치한 북한산제빵소를 다녀와보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