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계좌개설 20일 제한 조회하는 방법 및 계좌개설 제한 푸는 방법

계좌개설 20일 제한 조회하는 방법과 계좌개설 제한 푸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계좌를 한번 만들면 영업일 기준 20일 동안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 계좌를 만들고 빠른 시일 내 또 다른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20일 계좌개설 제한에 걸려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겁니다.

 

20일 계좌개설 제한 이유

계좌개설 제한 이유는 단기간 다수 계좌개설 제한 제도 때문입니다. 불법적인 신규 계좌개설을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에만 20일 계좌개설 제한됩니다. 다만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등의 가입은 20일의 제약 없이도 가능합니다.

 

계좌개설 가능한 일자 확인하는 2가지 방법

계좌개설 가능 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먼저 최근 계좌를 개설한 날짜를 아는 경우와 모르는 경우로 나뉘는데, 만약 계좌를 개설한 날짜를 알고 있다면 카카오톡을 통해 계좌개설이 가능한 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계좌개설 일자를 알고있을 경우

먼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뱅크살 고객센터' 채널 추가 후 채팅창에서 "계산기"를 입력합니다. 이후 계좌개가능 일자를 터치 또는 검색하여 본인이 알고 있는 계좌개설 일자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 채팅창에서 계좌개설 가능 일자를 답변해줍니다.

카카오뱅크_고객센터
카카오뱅크 입력

 

계자 개설 가능한 일자 확인

 

카카오뱅크_고객센터
카카오 뱅크 괙센터

 

2. 계좌개설 일자 모를 경우 

계좌개설 일자를 모를 경우 케이 뱅크 어플과 수협은행 어플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앱을 설치하여 계좌 만들기를 하신 후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인증 절차를 제대로 거쳤다면 현재 계좌개설이 불가능하다는 창이 뜨면서 계좌개설 가능 일자를 알려줍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수협은행_어플
수협 파트너뱅크

 

계좌개설_20일제한_푸는방법
비대면 서비스로 이동

 

수협은행_비대면계좌개설
비대면 계좌개설

 

수협은행_비대면계좌개설
비대면 계좌개설

 

수협은행_비대면계좌개설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

20일 계좌개설 제한 없는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삼성증권입니다. 

추가로 영업점에 방문하여 본인인증, 금융 거래 목적 확인서 제출 시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한 증권소는 대신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KB증권입니다.

 

계좌개설 제한 푸는 방법

20일 이내에 2개의 계좌를 개설하는 일이 완전히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합당한 사유가 있다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서류를 준비 후 계좌개설 제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명세표
  • 법인사업자 : 물품공급계약서, 세금계산서, 재무제표, 부가가치세 증명원, 납세증명서
  • 아르바이트 :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 관리비, 공과금 : 공과금 영수증, 관리비 영수증
  • 연구비 계좌 : 연구비 계약서, 지금 단체 사업자등록증
  • 사업자금 계좌 : 사업 거래 계약서
  • 모임 계좌 : 구성원 명부, 모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그 외, 개설 목적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잔고 증명서

급여소득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법인사업자의 경우 재무제표 또는 납세증명서 등의 증빙서를 제출하면 계좌개설 제한을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금융기관마다 기준이 달라 사전에 문의하신 후 안내에 따라 서류를 구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파킹 통장 추천 2가지와 금리 및 활용법 3가지 총 정리

 

파킹통장 추천 2가지와 금리 및 활용법 3가지 총 정리

파킹통장은 돈을 통장에 잠시 파킹했다가 필요할 때 바로 꺼내쓸 수 있으면서 금리 또한 챙길 수 있는 수시입출금통장입니다. 일반 통장보다 금리가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높은

lliamlisten.tistory.com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안녕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 대해 간략하

lliamlisten.tistory.com

 

 

계좌이체 잘못 입금한 돈 돌려받기 착오송금 반환 요청 방법

 

계좌이체 잘못 입금한 돈 돌려 받기 착오송금 반환 요청 방법

실수로 잘못 계좌이체한 돈을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혹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등의 착오로 인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깔끔하게 반환받을 수 있는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