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화도 카페 토크라피, 강화도 카페칼럼, 강화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리암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카페 2곳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강화도로 드라이브 혹은 나들이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래 소개드리는 강화도 토크라피와 카페칼럼 카페에 한번 다녀오심이 어떨까요? 바다 앞에 있어 먼 동해까지 가기 부담스러우시다면, 가까운 강화도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강화도 토크라피 : 강화도 동막해변 오션뷰 카페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691번길 43-12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강화도에서 가장 핫한 카페 중 하나인 토크라피는토크라피는 해외 주택 느낌의 하얀 건물과 바다 전망으로 인생 사진 찍기에도 좋고, 볼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토크라피는 쇼핑몰이나 뮤직비디오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하네요.

카페까지 가면서 꼬불꼬불한 길도 지나가고 동막 해변을 지나 5분 정도 가면 토크라피에 도착합니다. 토크라피 주차장은 1,2 두 군데입니다. 카페 가기 전에 먼저 나오는 2 주차장은 큰 곳이고 카페 옆에는 1 주차장이 있습니다. 2 주차장은 조금 걸어야 하니 참고하세요. 많이 걷는 거리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주차장은 카페 바로 옆에 있으며 7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녁 무렵 가신다면 1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실 겁니다. 낮에는 방문객이 다소 많아 2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저녁에 방문하신다면 카페 앞 1 주차장에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붉은색 벽돌담이 있는 하얀 건물인 토크라피, 계단을 밟고 3~4걸음 올라가면 아치형 문이 있습니다. 심플한 간판이 참 이쁜데요. 정문부터 사진을 찍고 싶은 느낌이 듭니다. 

강화도 카페 토크라피는 동막해변의 그림 같은 인테리어로 되어있는 디저트 카페입니다. 그리고 넓은 야외 테라스가 있는데요. 넓은 야외 테라스와 시원한 서해바다 전망을 배경으로 요즘 같은 날씨에 난간 옆 테라스에 자리 앉아 커피 한잔 마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바다와 커피, 강원도까지 가기엔 다소 부담스러우시다면 서해 동막해변 앞에서 커피를 즐기는 건 어떨까요? 저는 테라스에서 커피를 즐길 때 진짜 여유와 힐링을 느끼는 것 같아요.

카페 건물은 총 1층과 2층으로 되어있고 2층은 아담한 공간과 다락방 느낌으로 되어 있어요. 천장도 높고 인테리어 역시 고급스럽습니다. 우드에 커튼 컬러가 그림같이 참 잘어울립니다.

강화도 카페 토크라피 카페에서 주차장으로 가는길에는 조금 벗어나면 나들길 산책 코스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조금 더 가면 동막해변도 즐길 수 있어요. 토크라피 카페에 있다가 산책길 코스도 한번 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쁜 카페에 동막해변까지 곁들여 볼 수 있는 강화도 카페 토크라피를 주말에 한번 방문해보심이 어떨까요? 저는 종종 예신이와 밤 드라이브로 방문하곤 하는데요. 토크라피에 오는 길에 조개 칼국수 집도 많아서 집으로 돌아가시는 길에 칼국수 한 그릇 하고 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화도 카페칼럼 : 탁 트인 오션뷰와 커피 한잔
주소 : 인천 강화군 양도면 해안서로 556-2 (평일 11:00~19:00, 주말 11:00~20:00)

오랜만에 강화 나들이에 카페칼럼에 방문했어요. 몇 년 전 오픈했을 때부터 인스타그램으로 보아 꼭 방문해보고 싶었던 곳인데요. 이제야 방문해보네요. 인스타그램에서만 보다가 직접 와서 보니 큰 창의 인테리어가 너무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페칼럼은 강화터미널에서 차량으로 약 15~20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이 없으면 가기 조금 힘들 것 같긴 하지만, 차량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당일치기로 강화도에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강화도 카페 카페칼럼은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칼럼은 강화도 서해 낙조 명소로 카페에 앉아 여유를 즐기기 좋은 카페로 유명하고, 야외 테라스도 있어 바다 바람과 커피, 그리고 여유를 느끼기에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넓은 실내와 석양을 향해 자리를 배치해 두어서 영화관에서 영화 보듯이 노을을 볼 수 있고, 층고도 높고 탁 틔여 있어 시원시원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요. 카페 내 군데군데 코지 코너도 있고 롱 테이블도 있어 답답하기보다 넓게 보여 좋았어요. 요새 같은 시기에는 넓은 카페가 더 좋은 것 같아요.

날씨도 점차 더워지고, 주말 근교 드라이브로 어디가 실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서울 안에 밀집된 카페보다는 주말을 이용해 근교로 넓고 사람들이 그나마 적은 카페를 가길 원하신다면, 강화도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강화도 드라이브 코스로 방문하기 좋은 카페 토크라피와 카페칼럼을 소개드렸는데요.

주말을 활용해 서울 근교로 데이트를 원하신다면 강화도 토크라피와 카페칼럼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이번 주도 주말 여유롭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