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아이폰 웹 브라우저(Safari, Chrome, 네이버)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팝업 차단을 허용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이폰을 기반으로 사파리(Safari), 크롬(Chrome), 네이버(Naver)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브라우저 별로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을 설명드리니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사파리(Safari)
  • 크롬(Chrome)
  • 네이버(Naver)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1. 사파리(Safari)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간 후 Safari로 들어갑니다. (설정 → Safari) 

아이폰 사파리 팝업차단 해제 방법 설명 이미지
아이폰 사파리

Safari로 들어가 화면을 내리다 보면 중간에 팝업 차단이 보이며 초록색 버튼으로 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버튼을 왼쪽으로 눌러 꺼주면 회색 버튼으로 비활성화가 됩니다. (회색 버튼으로 만들어주기) 

아이폰 사파리 팝업차단 해제 방법 설명한 이미지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상태로 변경한 후 다시 이용하려 하는 사이트로 들어가 서비스 이용을 재시도하면 팝업이 뜨게 되는 걸 볼 수 있는데 해당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시 Safari 화면에서 맨 하단으로 내렸을 시 '고급' 항목이 보일 겁니다. 고급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사파리 고급 항목 이미지
아이폰 고급 항목

고급 항목으로 들어가면 중간에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항목이 보일 겁니다. 자바스크립트 옆 버튼을 초록색으로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럼 다시 인터넷 해당 페이지를 열 경우 팝업 윈도우를 열려고 시도 중이라는 창이 뜨면 허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자바스크립트 항목 이미지
아이폰 JavaScript

해당 단계까지 했음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사파리(Safari) 외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 그런 것으로 만약 이용자분께서 크롬(Chrome)도 이용 중 이시라면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크롬(Chrome)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크롬(Chrome) 브라우저 창을 열었을 때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누른 후 메뉴가 열릴 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간 후 아래로 보면 고급 항목에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 설정'이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크롬 브라우저 설정 화면
아이폰 크롭 팝업차단 해제

바뀐 화면을 보시면 중간 부분에 '팝업 및 리디렉션'이 있는데 차단으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사이트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표시하지 못하게 차단이 권장되어 있지만 해당 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상황의 경우 비활성화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주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갔을 때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크롬 팝업 및 리디렉션 설명 이미지
아이폰 팝업 및 리디렉션

3. 네이버(Naver) 팝업 차단 해제 방법

네이버의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팝업 차단 해제가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 3단 선 표시를 누른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좌측 상단 3선 →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으로 이동)

아이폰 네이버 팝업 차단 해제 설명한 이미지
아이폰 네이버 팝업차단 해제 방법

그럼 네이버 설정 화면이 나오며 중간 부분 웹페이지 팝업 차단이 ON으로 허용되어 있어 팝업이 뜨지 않으므로 해당 버튼을 OFF 상태로 변경 후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팝업이 뜨게 됩니다.

아이폰 네이버 설정 웹페이지 팝업 차단 해제 설명한 이미지
아이폰 네이버 팝업차단 해제 방법

[관련 콘텐츠]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어플 설치 없이 하는 방법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어플 설치 없이 하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지 않고 유튜브 광고를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보통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광고 제거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많이 보셨을

lliamlisten.tistory.com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 & PC 넷플릭스 해지 방법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 & PC 넷플릭스 해지 방법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 & PC 넷플릭스 해지 방법 오늘은 넷플릭스 아이폰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이폰 어플에서는 넷플릭스 해지 방법이 없습니다.

lliamlisten.tistory.com

3가지 웹 브라우저 사파리(Safari), 크롬(Chrome), 네이버(Naver)의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