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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꿀팁

kt 인터넷 장애 보상 금액 발표 소상공인 8,000원 예상

지난 10월 25일 kt의 인터넷 오류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해당 오류는 라우팅 장애로 밝혀졌으며 kt가 보상금액으로 소상공인에게 8,000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하기 내용에서 일반 고객, 소상공인 보상 금액 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0월 kt 인터넷 장애 발생

케이티 로고 이미지
kt

지난 10/25일 오전 11시 20분부터 약 89분간 kt 인터넷의 통신 장애로 인터넷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초기에는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오류가 아닌가 했었으나, 실질적인 원인은 네트워크 경로 설정 에러인 라우팅 오류로 발생한 문제라고 최종 발표했습니다. 해당 이슈로 인해 kt를 사용하는 많은 이용자들은 불편과 타격을 입었는데 사업장에서는 카드 결제가 되지 않아 현금 결제나, 계좌 이체를 하는 등의 결제가 이뤄졌고, kt의 넷 망을 사용하는 교육 기관 및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고객들 역시 전화 사용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kt를 이용하는 이용자 수가 많은 만큼 피해가 정말 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t 인터넷 장애로 인한 보상안 350억~400억 전망

예상 총보상금은 350억~400억 원의 비용이 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피해 보상이 이뤄지는 기준 시간은 3시간이지만 보상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kt에서 발표한 보상 금액은 일반인 기준으로 문제가 발생한 89분의 10배인 15시간의 요금으로 소상공인은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치라고 합니다. 5만 원을 사용하는 고객은 1,000원, 소상공인은 8,000원을 보상받게 된다고 합니다.

  • 5만 원을 사용하는 고객 1,000원 보상
  • 소상공인 8,000원 보상

kt 장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접수 절차 없이 11월 이용 요금에서 보상 금액을 감면할 방침이며 전담 지원 센터를 2주간 운영하여 요금 감면에 대한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이 원만하게 이뤄지고 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11월 이용 요금에서 보상 금액만큼 감면

kt 장애 보상안 내용 정리

대상 무선, 인터넷, 유선전화(인터넷 전화 전체 및 일반전화 일부), 기업 상품 무선 서비스(태블릿 PC, 스마트 워치 등), 추가 단말(세컨디 디바이스) 서비스 포함,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 포함(각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준비 예정임)
기준 장애 시간의 10배 수준(15시간)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소상공인 고객은 10일 치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 대상으로 일괄 보상
적용 시기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도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감면됨

금번 kt 장애 발생 문제로 인해 구현모 대표는 kt를 믿어준 고객 분들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신속히 재발방지대책을 적용하여 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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