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꿀팁

아이폰 HEIC에서 JPG로 사진 확장자 변경

liamlisten lliamlisten 2020. 4. 23. 01:18

아이폰 HEIC에서 JPG로 사진 확장자 변경 

오늘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에서 JPG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우선 HEIC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HEIC란 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 의 약자로 압축 효율성을 높여 저장 용량을 줄인 이미지 파일입니다. HEIC 파일은 아이폰-카메라 설정에 적혀있듯이 파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사진/비디오를 고효율성 포맷으로 저장하며 생기는 확장자입니다. 실제로 JPEG 확장자 보다 파일의 크기가 1/2 정도로 작은데요. 구글 사진에 사진을 백업하고 받다보면 HEIC로 저장되어 컴퓨터에서 안열리는 경우를 겪으셨을거에요. 윈도우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우리에겐 사용자로서 당황스럽고 아이폰 확장자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알 수가 없었지만 아래 방법처럼 사용하시면 손쉽게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에서 JPEG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2가지 방법

1. https://heictojpg.com에서 변환하는 방법 : 이 사이트의 장점은 받은 사진을 옮겨주면 JPEG로 간단하게 변경됩니다. 

HEIC TO JPEG 에서 사진을 Drag 해주면 JPEG 파일로 변환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니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아이폰에서 JPEG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 아이폰 내부에서 JPEG로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서 변경해보세요. 사진이 JPEG 확장자로 저장하여 사용가능합니다. 폰을 열고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으로 들어간 후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탭에 들어간 후 '포맷' 탭을 눌러줍니다.

또한, 포맷 탭에 들어가면 고효율성과, 높은 호환성 2개로 나뉘는데 고효율성은 HEIC 확장자이고 높은 호환성은 JPEG 확장자이다. '높은 호환성'을 눌러준다.

이렇게 3가지 순서대로 적용해주시면 JPEG로 확장자가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매번 아이폰 HEIC 확장자로 저장되어 불편을 겪으셨다면 2가지 변환 방법을 통해 JPEG 확장자로 변경해보세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효율 또는 좋은 호환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도 유용하셨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