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국내 출시일, 가격, 특징, 디자인, 크기 알아보기

제네시스의 전기차 라인 GV60의 국내 예상 출시일과 가격, 특징, GV60의 디자인과 차체 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신형 GV60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전기차 라인업의 시초를 알리는 차량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예상 출시일

출시일은 2021년 후반기 국내에서 먼저 출시하며 2022년 내년에는 해외 수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라인업 : 제네시스홈페이지 참조

제네시스 GV60 가격

제네시스 GV60의 가격이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으나 전기차 보조금을 위해서 6천만 원 살짝 아래로 출시될 것 같으며 4륜(4WD), 배터리 HDA 등의 옵션을 추가하면 7천만 원 초반 정도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 6천만 원 살짝 아래로 예상
  • 단 옵션 추가 시 7천만 원 넘을 것으로 예상됨

제네시스 GV60의 특징

①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제네시스 GV6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이며 제네시스의 전기차 라인업의 시초를 알리는 차량 이기도 합니다.

  • E-GMP는 아이오닉 5, 기아의 EV6와 함께 전기 글로벌 모듈형 플랫폼 E-GMP를 공유

② 18분에 최대 80% 초고속 충전
800V 충전 시스템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18분에 최대 80%까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③ 무선 충전 기능
GV60의 가장 흥미로운 특징 중 하나는 무선충전 기능입니다. 약 6~8 kWh 속도의 무선충전 기능을 갖춰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④ 차량 키 없이 운행 가능
GV60은 최초로 페이스 커넥트 기능을 적용하여 차량의 키 없이 생체 정보만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얼굴을 인식하여 차문을 제어하며 등록된 운전자에 맞춰 운전 환경을 제공하는 페이스 커넥트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페이스 커넥트는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차량의 문을 잠금 또는 해제, 운전자가 누구인지 인식하여 운전석과 운전대 위치 조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사이드 미러와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 운전자의 맞춰 조정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페이스 커넥트는 최대 2명의 운전자 얼굴 등록이 가능하며 음성 안내를 통해서 간편히 얼굴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 디자인

GV60은 제네시스의 전기차 라인업의 시초를 알리는 차량이기도 하며 쿠페형의 CUV 스타일로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쿠페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

① 쿼드 램프
제네시스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요소인 쿼드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쿼드 램프란 투 라인의 두줄 램프인데,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있는 램프 디자인입니다. 쿼드 램프만 보아도 제네시스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쿼드 램프 이미지 : 제네시스 홈페이지 참조

쿼드 램프 아래로는 역동적인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하여 고성능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② 측면 디자인

측면 디자인 : 제네시스 홈페이지 참조

GV60의 보디 라인은 간결하면서도 매끄럽게 나왔습니다. 하단부로 갈수록 근육질의 입체적인 볼륨을 강조했고 와이프 프로파일을 구현했는데요. 측면부의 모습을 보면 전기차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구사했습니다. 후면 스포일러로 끝나는 쿠페 스타일의 실루엣과 짧은 오버행, 긴 휠 베이스는 고성능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③ 윈도우 라인
GV60의 윈도우 라인은 아직 정형화되지 않은 전기차만의 독특한 멋스러움을 보여줍니다. 윈드 쉴드 글라스로부터 윈도우 라인 상단을 따라 흐르는 크롬 트림은 후면 스포일러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C필러 가니쉬 디자인이 독특한 전기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윈도우 라인 : 제네시스 홈페이지 참조

④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
차량의 시동이 꺼졌는지 켜졌는지 바로 알려주는 안전 기능이기도 한데, 이 기능은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한 전기차의 단점과 반대로 운전자의 눈에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게 운전 가능 상태를 보여줍니다.

크리스탈 스피어 : 제네시스 홈페이지 참조

시동을 걸면 구가 회전하며 숨겨져 있던 다이얼 형태의 변속 조작기가 나타납니다. 기어의 위치는 다이얼을 돌리는 방식으로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피어는 시동이 꺼져있을 시에는 무드등이 들어오고 시동 시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납니다. 또한 차량 충전 중에는 회전하지 않습니다.

⑤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로고) 적용
GV60에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로고)이 최초로 적용됩니다. 기존 엠블럼의 두께에서 80% 줄여 기요셰 패턴을 각인한 신규 엠블럼입니다.

GV60 차량 크기

차 크기는 투싼보다 작은 소형 SUV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내부의 공간은 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 콘텐츠]
전기차 보조금 & 2021 전기차 보조금 금액 알아보기

 

전기차 보조금 & 2021 전기차 보조금 금액 알아보기

전기차 보조금 & 2021 전기차 보조금 금액 알아보기 최근 전기차들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가 공개되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더 뜨거워졌습니다. 전기차는 가솔린, 디젤보다

lliamlisten.tistory.com

현대자동차 SUV 캐스퍼 구매 혜택과 가격 및 시승

 

현대자동차 SUV 캐스퍼 구매 혜택과 가격 및 시승

현대자동차 SUV 캐스퍼 구매 혜택 캐스퍼는 경차로 인증이 완료되어 각종 세제 혜택을 받게 됩니다. 내년부터 경차의 취득세 감면 혜택이 3년 연장되며 65만 원으로 확대됩니다. 현재 경차는 취득

lliamlisten.tistory.com

착한 운전 마일리지 온라인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착한 운전 마일리지 온라인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온라인/오프라인)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접수하고 1년간 해당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장롱면허도 받을 수

lliamlisten.tistory.com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고속도로 혹은 유료 도로를 이용할 때, 하이패스를 설치하면 편리하게 요금을 계산하고 톨게이트 구간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최근

lliamlisten.tistory.com

오늘은 제네시스 GV60의 국내 예상 출시일과 가격, 특징, 디자인 요소, 크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에 제가 G70을 구매한 터라 GV60을 조금 더 기다렸어야 하는 생각도 조금 드나 현재 굉장히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미니 쿠퍼 오너로 활동하다 올해 여름에 제네시스로 바꿨는데 편의 시스템과 옵션에 정말 감탄하고 있습니다. 외산차 대비 옵션이 정말 만족스럽기 때문입니다. 국산차가 왜 옵션 옵션 하는지 알 것 같네요.

금번 GV60은 최초로 적용되는 시스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까지 새로 적용되는 사항이 많아 많은 기대가 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