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택배 주소 잘못 썼을 때 해결법 잘못 배송된 택배 사용 처벌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택배 주소를 잘못 썼을 때 해결 방법, 잘못 배송된 택배를 사용했을 경우 처벌 방법, 택배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택배 주문이 많아지면서 오배송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 그럴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주소 잘못 썼을 경우 해결 방법

택배 발송 전, 발송 중, 이미 발송이 완료되었을 경우로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각 상황에 따른 해결 방법입니다.

택배_주소_잘못_썼을때
택배 주소 잘못 썼을 때

 

1. 택배 발송 전

택배를 발송하기 전 주소를 잘못 쓴 걸 알았다면 배송지 정보를 수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소가 잘 기입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택배 발송 중 (배송 중)

이미 배송이 진행되었다면 주소 변경은 어렵습니다. 물건이 배달지에 도착하였을 경우 택배 대리점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하시어 주소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배달지에 도착한 후 받는 분의 주소 변경은 가능하며 주소 변경 시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

 

3. 잘못된 주소로 택배 발송 완료 시

택배가 잘못된 주소로 배달 완료되었다면, 직접 잘못 적은 주소로 찾으러 가야 합니다. 중간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택배 발송 전이나 발송 중에 주소가 잘못 작성되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어느 정도 해결 가능하나 이미 도착한 물건에 대해서는 본인 실수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시어 찾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잘못 배송된 택배 사용했을 경우 처벌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점유물이탈물횡령죄, 비밀침해죄이며 각 처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점유물이탈물횡령죄

잘못 배송된 택배임을 알았음에도 상대가 이를 사용했을 경우 점유물이탈물횡령죄로 형사고소가 가능합니다. 잘못 배송된 물건은 분실물과 같은 것이므로 이를 가져갈 시 절도죄가 아닌 점유물이탈물횡령죄가 성립됩니다. 1년 이하의 징역,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2. 비밀침해죄

자신에게 온 택배가 아닌 줄 알면서 다른 사람의 택배를 마음대로 열어 봤을 경우 비밀침해죄에 해당됩니다. 비밀침해죄는 봉함, 기타 비밀장치를 한 편지나 문서 등을 개봉했을 경우 성립됩니다.

테이프로 밀봉된 택배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밀침해죄는 친고죄에 해당하며 택배를 보낸 자의 고소가 있어야지만 처벌할 수 있습니다.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택배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CJ택배 1588-1255
롯데택배 1588-2121
한진택배 1588-0011
로젠택배 1588-9988
우체국택배 1588-1300

택배 주소를 잘못 작성하여 물건을 배송했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상기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을 콘텐츠]

gs25 편의점 반값 택배 보내는 법과 조회하는 방법 총 정리

 

gs25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법과 조회하는 방법 총 정리

gs25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법과 조회하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합니다. 반값택배란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보내는 택배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하고 일반 택배 가격

lliamlisten.tistory.com

페덱스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페덱스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페덱스(FedEx)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덱스는 우편 및 국제 화물 특송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회사로 전 세계 220여 국가에 항공을 통한 특급 배송과 전

lliamlisten.tistory.com

gs편의점 택배, cu편의점 택배,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CVSnet편의점택배, gs편의점 택배, cu편의점 택배,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편의점 택배

CVSnet편의점택배, gs편의점 택배, cu편의점 택배,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편의점 택배 CVSnet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으로 GS편의점 택배, CU편의점 택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 택배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