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코스 추천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 명당 시간 다리 구간 7곳 총 정리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 명당자리와 시간, 다리 구간 7곳을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매년 10월은 여의도 불꽃 축제가 열리는 날입니다. 많은 인파가 한강에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불꽃놀이를 잘 볼 수 있는 구간과 장소 리스트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어 즐거운 추억 만들시길 바랍니다.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

  • 장소 : 서울시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마포대교에서 한강철교)
  • 시간 : 2022년 10월 8일 토요일 (오후 7시~9시 / 개막식 8시)
  • 참여국 : 한국, 일본, 이탈리아 3개국

불꽃놀이축제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 명당 다리 구간

여의도 불꽃놀이가 가장 잘 보이는 명당 구간 리스트입니다. 7곳의 위치를 정리했습니다.

 

1.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43 (여의나루 역 2번 출구)

불꽃축제 장소가 바로 앞이라 어디든 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의도한강공원멀티프라자

 

2. 이촌 한강공원

  •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동

용산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보다 방문하는 인파는 적으나 불꽃축제 당일 오후 3시 이전에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해당 시간에 맞춰 못 가더라도 구경할 자리는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촌한강공원
이촌한강공원

 

3. 노들섬 갈대숲

  •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동

시야가 살짝 멀다는 단점은 있지만 들판이 있어 돗자리를 펴고 앉아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4. 선유도공원 다리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화동

불꽃축제 장소와 거리는 조금 있으나 사람이 적어 비교적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선유도공원다리
선유도공원

 

5. 원효대교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 한강공원 다음으로 인기 있는 2순위 장소입니다.

원효대교
원효대교

 

6. N서울타워 전망대 (남산)

  • 주소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서울의 멋진 야경과 함께 불꽃놀이 감상이 가능합니다. 한강과 거리가 있어 안 보일 것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생각보다 잘 보입니다.

 

7. 사육신공원

사육신공원은 작은 공원으로 오후 4시~5시 정도 되면 많은 인파가 방문합니다. 미리 자리를 잡아두면 괜찮은 불꽃놀이 장소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

불꽃축제 시간은 오후 7시~오후 8시 40분까지 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의 경우 오후 1시부터 자리를 잡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불꽃놀이를 보실 분들은 한시 이전에 도착해야 합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주의사항

불꽃축제가 열리는 날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폐쇄된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길 권합니다.

 

가을밤에 강가에서 열리는 축제이므로 상당히 서늘할 수 있습니다. 담요, 외투, 돗자리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행사장 바로 옆에 위치한 5호선 여의나루 역은 지하철이 무정차 통과하며 지하철 9호선의 경우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 막차시간까지 당산역~노량진역까지 완행 운행합니다.

 

여의도 관련 콘텐츠

[데이트 코스 추천] - 서울 여의도 무료로 주차 가능한 카페 총 정리

 

서울 여의도 무료로 주차 가능한 카페 총 정리

서울 여의도 무료 주차 가능 카페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카페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여의도에서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은

lliamlisten.tistory.com

[데이트 코스 추천] - 일리카페 여의도점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추천

 

일리카페 여의도점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추천

일리카페 여의도점 서울 주차 가능 카페 추천 여의도에서 주차 가능한 일리카페 여의도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리카페 여의도점은 여의도에서 주차가 가능한 카페인데요. 서울에서 주

lliamlisten.tistory.com

[데이트 코스 추천] - 여의도 한강뷰 카페 추천, 여의도 세상의 모든 아침, 서울 주차 가능한 카페

 

여의도 한강뷰 카페 추천, 여의도 세상의 모든 아침, 서울 주차 가능한 카페

여의도 한강뷰 카페 세상의 모든 아침을 소개합니다. 한강뷰를 보며 커피와 브런치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주말 데이트 코스를 고려하고 계신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도 가능한 곳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10월에 진행하는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를 총 정리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불꽃놀이를 잘 볼 수 있는 명당자리 7곳을 사전에 확인해보시고 행복한 추억 남기길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