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 줄이기 끄기 안내방송 시끄러울 때 방음 해결 방법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 줄이는 끄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끄러운 안내방송 소리를 줄여주고 방음에 효과가 있습니다. 거실에서 나오는 안내방송 소리가 너무 커서 깜짝 놀라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 겁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의 경우 아침, 저녁으로 나오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로 인하여 아이가 깰 때도 있습니다.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 줄이는 방안에 대하여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드립니다.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 줄이기 끄기

아파트 커뮤니티 등에서 안내방송 소리를 줄이는 문의글이 자주 올라옵니다. 정말 간단하게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 줄이기 끄기 방법입니다. 다음과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이소에 방문하여 투명 방수테이프를 구매합니다.
  • 두께가 두꺼운 투명 방수테이프를 구매하여 방송 스피커에 붙입니다.
  • 투명 테이프라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 스피커 크기에 맞춰 4겹을 붙입니다.

 

보통 안내방송 내용은 층간소음, 엘리베이터 점검, 지하주차장 청소 등의 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위급한 상황을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거실 중심부에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 소음으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분들은 상기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안내방송-스피커-투명-방수테이프를-붙인-사진
투명 방수테이프 붙이기

 

필자의 경우도 다양한 해결 방법을 보았지만 스피커를 뽑아버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음소거로 할 수 없어 투명 방수테이프를 스피커에 붙였더니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테이프를 스피커에 다음과 같이 붙이시면 됩니다.

아파트-방송-스피커에-투명-방수테이프를-붙인-모습
투명 방수테이프

 

색상이 있는 테이프는 티가 나기 때문에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투명 방수테이프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차음재나 차음시트보다 가성비 있습니다. (차음재/차음시트 보기)

 

다이소에서 가격은 1,000~2,000원 사이입니다. 두께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중 가장 두꺼운 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스피커에 붙여도 티가 나지 않습니다. (투명 방수테이프 보기)

 

아파트 방송 스피커 커버

투명 방수테이프를 붙이기 싫은 분들은 아파트 방송 스피커 커버를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품 몇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홈코코 스피커 덮개형)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1. TV수신료 분리징수 전기요금 분리납부 아파트 주택 신청 방법 총 정리

 

TV수신료 분리징수 전기요금 분리납부 아파트 주택 신청 방법 총 정리

TV수신료와 전기요금을 분리징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수신료를 전기요금에 합산해 왔기 때문에 TV가 없어도 수신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있었고 TV수신료와 전기요금을 따로 납부하는 것이

lliamlisten.tistory.com

2. 수도요금 조회 감면 대상 납부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 정리

 

수도요금 조회 감면 대상 납부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 정리

수도요금 조회, 감면 대상, 요금 납부 방법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관하여 총 정리했습니다. 고물가로 생활비로 지출되는 금액이 커지면서 국민들의 어려움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에 따라

lliamlisten.tistory.com

3. 아파트 관리비 조회 절약하는 방법과 TV 수신료 해지 신청 방법 정리

 

아파트 관리비 조회 절약하는 방법과 TV 수신료 해지 신청 방법 정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절약 방법과 TV 수신료 해지 신청 방법에 관하여 정리했습니다.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새는 관리비가 없는지 체크하기 위해서입니다. 아파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아파트 방송 스피커 줄이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방송 스피커 소리가 커서 불편을 겪은 분들은 위 해결 방법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방송-스피커-안내방송-소리-줄이기
아파트 방송 스피커

 

투명 방수테이프를 활용하여 방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안내방송 소리가 커서 아기가 잠에서 깨거나 스트레스받았던 분들께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