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코스 추천

서울 근교 갈만한 곳 드라이브 코스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5곳

서울 근교 갈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주말이나 평일에 당일치기 여행지로 가족 또는 연인과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장소로 선정했습니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로 식사 및 커피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5곳을 추천합니다.

 

서울 근교 갈만한 곳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곳만 선정했으며 1박 2일의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장소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아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서울근교갈만한곳
서울 근교 갈만한 곳 추천

 

대부도 시화나래휴게소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109-2
  • 특징 : 서해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와 바다를 보며 달릴 수 있는 시원한 드라이브 코스

서울갈만한곳_시화나래휴게소_달전망대
시화나래휴게소 : 달 전망대

 

시화나래휴게소는 서해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의 이름은 '달 전망대'로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시화방조제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꼭대기에는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 존이 있으며 카페도 함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존을 통해 전망대의 높이를 체감할 수 있고 커피를 마시며 드넓은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갈만한곳_시화나래휴게소_시화방조제
시화나래휴게소 : 시화방조제

 

시화나래휴게소는 보통 휴게소처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코트, 카페도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공원이 있어 산책을 하며 조형물과 조경을 보는 재미가 있으며 잔잔한 서해 바다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화나래휴게소로 가는 길은 시화방조제를 지나 바다를 보며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당일치기 코스로 가족 또는 연인과의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인천 아라뱃길

  • 주소 : 인천 계양구 둑실동 79-4
  • 특징 : 수상공원과 수변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체험 가능 (유람선, 요트, 전망대, 문화관 등)

서울갈만한곳_인천아라뱃길
인천 아라뱃길

 

인천 아라뱃길은 서울에서 김포·인천까지 이어진 뱃길로 다양한 명소가 있으며 가는 길목에 잠시 멈추어 사진도 찍으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아라마루 휴게소에는 아라폭포와 아라마루 전망대를 둘러볼 수 있는데 수변 산책길이 폭포까지 이어져 있어서 산책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는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스카이워크 존도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서울갈만한곳_인천아라뱃길
인천 아라뱃길

 

화담숲 생태수목원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특징 :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의 장, 자연을 편히 감상할 수 있는 5km의 숲 속 산책길

서울갈만한곳_화다숲_생태수목원
화담숲

 

화담숲은 멸종 위기의 동물·식물을 보호하고 연구도 진행하는 생태수목원입니다. 봄, 여름, 가을에 걸쳐 꽃이 피고 단풍이 지는 모습이 장관인 곳으로 특히 가을에는 단풍을 보기 위해 방문객이 붐비는 곳입니다.

1,300여 그루의 소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는 소나무 정원, 이끼원 및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반딧불이원 등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갈만한곳_화담숲
화담숲

 

화담숲 안에는 식사 및 차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갖춰져 있어 숲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생태공간입니다. 5km의 숲 속 산책길은 경사가 완만한 데크로 이루어져 있어 편안하게 거닐며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평 더힐하우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489
  • 특징 : 숙박 없이 레스토랑과 카페 이용이 가능하고 남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느낌의 호텔

서울갈만한곳_양평더힐하우스
양평 더힐하우스

 

더힐하우스는 양평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호텔이라 하여 숙박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힐하우스는 레스토랑과 카페를 가기 위해 방문하는 외부 손님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외국스러운 건물 양식과 넓은 정원,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한강 뷰를 보기 좋은 장소로 마치 1박 2일 여행을 온듯한 느낌도 자아냅니다.

 

호텔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여유로이 커피 한잔을 즐기며 정원을 거닐어 보길 추천합니다.

 

포천 산정호수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8
  • 특징 : 아름다운 호수 뷰, 포천의 국민 관광지

서울갈만한곳_포천산정호수
포천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포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호수를 감싸고 있는 둘레길에서 바라보는 장관이 일품입니다. 산과 호수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으로 놀이동산부터 오리배, 둘레길 산책까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산정호수를 방문하면 꼭 해야 할 것은 바로 둘레길을 걸어보는 것입니다. 조각공원을 시작으로 호수 1바퀴를 도는데 약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 편안히 거닐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갈만한곳_포천산정호수
포천 산정호수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이 위치하고 있어 호수와 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가족 단위, 연인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며 길을 따라 바라보는 호수의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콘텐츠]

서울 근교 춘천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드라이브 코스 Best5 총 정리

 

서울 근교 춘천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드라이브 코스 Best5 총 정리

서울 근교 춘천 가볼만한 곳 맛집 식당 카페 드라이브 코스 Best5를 총 정리합니다. 식사부터 카페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주말에 데이트하기 좋고 가족과 나들이 장소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소개

lliamlisten.tistory.com

서울 근교 위치 오션뷰 바다뷰 주말 드라이브 코스 카페 추천 BEST 4

 

서울 근교 위치 오션뷰 바다뷰 주말 드라이브 코스 카페 추천 BEST 4

서울 근교에 위치한 오션뷰 바다뷰 카페를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이며 드넓은 바다를 한 눈으로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카페 모두 주차가 가능

lliamlisten.tistory.com

양평 하우스 베이커리 카페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양평 하우스베이커리 카페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양평 하우스베이커리 카페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이영자씨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팀장님과 방문 후 더욱 유명해진 양평 하우스베이커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전참시 이영자, 배종옥이

lliamlisten.tistory.com

포천 카페 숨 힐링 플레이스 서울 근교 카페 추천

 

포천 카페숨 힐링 플레이스 서울 근교 카페 추천

포천에 위치한 멋진 정원이 있는 '카페숨'에 다녀왔습니다. 포천 카페숨은 SNS 인스타그램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숲 속 오두막과 산장처럼 되어 있어 분위기가 매우 독특합니

lliamlisten.tistory.com

 

아이와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갈만한 곳 Best 5 총정리

 

아이와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갈만한 곳 Best 5 총정리

5월 5일 어린이날이 다가옵니다. 아이와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Best 5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순위를 정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지만, 방문했을 때 아이가 좋아했던 장소를 기준으로 5곳을 소개합니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