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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꿀팁

릴스 조회수 늘리기 수익 조건 통과 방법 재생수 확인 해시태그 캡션 정리

릴스 조회수 늘리기 수익 조건 통과 방법과 재생수 확인 및 해시태그 캡션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와 유사하게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중요한 알고리즘은 조회수, 재생수, 시청 시간입니다. 인스타 릴스 영상을 업로드할 때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을 올려야 하며 꾸준한 계정을 운영을 통한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릴스 콘텐츠를 통해 수익화가 필요한 분들은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릴스 수익화 조건에 통과할 수 있도록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릴스 조회수 늘리기

릴스 조회수 늘리기 방법에 관하여 설명드립니다. 소위 릴스 영상을 올려서 떡상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것과 하면 안 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릴스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입니다.

  • 길이는 최대한 짧게 필요한 만큼 길게 만들기
  •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한 임팩트 있는 영상을 올릴 것
  • 공유와 저장할 만한 콘텐츠로 구성하기
  • 2~3초 단위로 영상에 변화주기
  • 영상 사이즈는 9:16으로 만들기
  • 팔로워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공감해 주는 콘텐츠 내용 만들기
  • 콘텐츠와 잘 어울리는 음악 사용
  • 시행착오 및 반복하기

 

다음은 릴스 조회수를 늘리는데 절대로 하면 안 되는 주의사항입니다.

  • 조회수를 쫓아 유행하는 릴스 따라 하기
  • 영상 초반 강력한 후킹이 없는 것
  •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영상을 삭제하는 것
  • 빽빽한 글로 도배
  • 독창성이 없는 콘텐츠
  • 카메라에 너무 가까인 보이는 얼굴
  • 화질이 떨어짐
  • 사이즈가 9:16이 아님

 

릴스 수익

릴스 수익을 목표로 하기 위한 필요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 계정 유형이 비즈니스 계정으로 프로페셔널 계정,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함
  • 일반 계정으로 릴스 영상을 업로드하면 안 됨
  • 정부를 대상으로 하거나 정치인이 운영하고 있는 계정은 수익 기준에서 제외
  • 팔로워 1만 명, 릴스 조회수 10만 회 이상일 경우 수익화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1개월 간 꾸준히 릴스를 올려도 수익화 초대를 받을 수 있음
  • 1개월 기준 업로드된 릴스 5개 이상, 평균 10개 이상일 경우 수익화 기준 통과 가능

일반 계정으로 릴스 영상을 업로드하면 안 되며 계정 유형을 '프로페셔널', '크리에이터'로 설정해야 합니다. 릴스 수익화를 위한 조건입니다.

 

릴스에서 가장 중요한 알고리즘은 '시청 시간'입니다. 자신이 올린 콘텐츠의 영상을 끝까지 보았는지가 중요한 요소이며 너무 길지 않게 구성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의 시간은 15초로 내로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릴스 수익화 조건 통과 확인 방법

 

릴스 수익화 조건에 통과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운영하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 메인 화면에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릴스-수익화-조건-가능-여부-확인-방법-보너스-정산-메뉴
릴스 수익화 조건 통과 확인 방법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내 도구'라는 것이 있는데 리스트에 '보너스', '정산'이라는 메뉴가 나타나면 수익화 조건에 통과한 것입니다. 위와 같이 나온다면 릴스 영상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릴스 조회 재생수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4시간 동안 운영되어 콘텐츠를 본 방문자의 흔적이 남습니다. 다만, 릴스는 누가 영상을 조회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몇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릴스 영상을 조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올린 릴스 영상을 얼마나 조회하고 재생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릴스 재생수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스타그램을 실행하여 릴스 피드 탭으로 들어갑니다.
  • 릴스 영상 왼쪽 하단에 위치한 ▷숫자 표기 부분이 재생수/시청자 수를 의미합니다.
  • 또는 릴스 영상 내 인사이트 보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릴스는 영상 조회수를 높이려고 본인이 선택하여 보아도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피 당 1회만 카운팅 되어 중복 수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방문자를 조회할 때 본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없으나 몇 명의 사람이 릴스 콘텐츠를 조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아요를 누를 경우 알림이 뜨나 상대방이 저장을 했을 경우 알림이 가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릴스 해시태그

인스타그램에서 콘텐츠를 업로드할 때 올릴 수 있는 해시태그의 개수는 30개입니다. 해시태그를 많이 붙인 게시물은 조회수가 감소하는 원인은 내용과 관계없는 해시태그가 많이 작성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반복적인 해시태그, 실제로 입력하는 것이 아닌 복사와 붙여 넣기 방식의 해시태그는 좋지 못합니다. 릴스 영상 콘텐츠와 가장 관련 있는 해시태그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시태그 숫자가 9개일 때 콘텐츠의 인게이지먼트 수치가 높으므로 아홉 개 정도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캡션'입니다. 캡션은 330 단어 또는 2,200자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해시태그, 내용, 이모티콘을 잘 조합하여 본인의 일상과 생각을 팔로워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캡션 내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의 이목을 사로잡는 이미지, 글을 사용하면 인스타 내에서 팔로워들과 강력한 관계 형성을 이루는데 도움 됩니다. 좋은 정보가 담긴 내용을 해시태그와 잘 녹여내어 만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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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릴스 조회수 늘리기 수익 조건 통과 방법과 재생수 확인 및 해시태그 캡션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스낵컬처로 짧게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릴스, 유튜브의 숏츠가 그 증거입니다.

 

글-제목-릴스-조회수-늘리는-방법-수익화-조건-해시태그-캡션-내용을-독자가-이해하기-쉽게-파란색-사각형-도형에-작성한-모습
릴스

 

또한 짧고 영상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창작자의 부담이 적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릴스를 올리실 때 내용에 어울리는 음악을 잘 선정하시고 위 설명한 조건들을 부합하게 만드셔서 수익화 조건에 통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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