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처,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처,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편의점에 가시면 구글 기프트카드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상품권 같은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그 개념은 비슷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란?

플레이스토어 앱을 결제하거나, 유료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 구글 기프트카드를 활용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구글 기프트카드의 코드를 등록하면 현재 이용 중이신 구글 계정 내에 일정 금액이 충전되는 방식으로, 결제했을 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판매처

오프라인 판매처는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을 파악하기 전 해당 카드에 있는 코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PIN 번호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는 카드 뒷면을 보면 긁으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동전이나 손톱으로 가려져 있는 부분을 거둬내시면 됩니다. (PIN 번호) 자 그럼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합니다.

①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설정] 三 칸으로 들어갑니다. 

② 그 후 맨 아래 부분을 보시면 '코드'를 입력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기능이 있는데 [코드사용] 으로 들어갑니다.

③ 그럼 새로운 창이 하나 나오는데 카드 뒷면의 PIN 번호를 기입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를 살펴보시면 카드 내부에 20자리의 영어, 숫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부분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크래치가 제대로 된 것이 아니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④ 그 후 해당 코드를 기입하면 구글 기프트카드에 등록되어 있는 금액만큼 충전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글 플레이를 통한 컨텐츠, 결제에 관련된 내용들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처

구글 기프트카드의 사용처는 매우 다양한 편입니다. 온라인 게임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영화, 도서, 유투브 프리미엄,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게임에 많이 쓰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주의해야 할 점

구글 기프트카드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직접 사용하기 전까지는 카드 뒷면의 은색 부분을 긁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을 때 PIN 번호를 가려둔 부분이 훼손되었을 시 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판매처,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