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VSnet편의점택배, gs편의점 택배, cu편의점 택배,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편의점 택배

CVSnet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으로 GS편의점 택배, CU편의점 택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 택배는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여 아무 때나 언제든 자유롭게 맡겨만 두면 알아서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365일 언제든지 주말, 공휴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는 꽤나 쏠쏠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CVSnet편의점택배는 GS25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한 택배 서비스입니다. POSTBOX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다양한 택배 상품 및 혜택, 그리고 조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편의점을 가보시면 계산대 옆에 있는 택배 기계를 한 번쯤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 무인택배 기계를 통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GS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GS편의점 택배는 바로 매장에 가서 배송지를 입력하고 이용해도 상관없지만 어플에서 미리 예약을 해둔다면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주소를 확인하며 쓰다 보면 번거롭기도 한 것은 물론, 가끔 뒤에 기다리는 손님이라도 있다면 괜스레 마음이 조급해지는데요. 하지만 어플에서 미리 회원가입 후 택배 예약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GS편의점택배 어플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포스트박스 퀵 서비스 예약은 서울/안양/과천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더욱 빠르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수령하시는 분이 집 근처 GS25편의점에서 물건을 수령하는 반값 택배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약을 하기에 앞서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인지하였습니다'를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택배 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내로 한 변의 길이가 1m를 초과하거나 30kg 이상이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60cm 이내, 한 변의 길이가 1m 초과하면 안 되며, 30kg 이상이면 접수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S편의점택배 어플을 통해 예약을 했으니 이제 물건을 맡기러 가셔야겠죠? GS편의점 포스트박스 기계에서 회원 택배 접수를 누르고 로그인을 하면 예약 내역이 뜹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예약 내역만 불러오면 되니까 보내는 물건의 무게만 측정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와 연락처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꼼꼼하게 확인 후 무게 측정 후에 운송장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출력된 운송장은 카운터에 접수하시면 되며 좌측은 보낼 물건에 부착하고, 나머지는 자신이 보관만 하면 끝이 납니다. 또한 운송장 번호는 따로 조회하지 않더라도 알림 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CU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CU편의점 택배의 경우, CU POST 어플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CU POST 어플을 깔고 실행하시면 다음 화면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저는 국내 택배를 보낼 것이기 때문에 국내 택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받으실 분의 주소를 입력하신 후, 예약-예약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편의점 택배 예약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물건을 가지고 CU에 방문하셔서 물건을 맡기시면 되는데요.

편의점에 들어가셔서 무인택배 기계를 찾으신 후 (CU POST라고 적힌 기계) '회원 택배 접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예약 건을 접수할지 현장접수를 할지 나오는데요. 우리는 어플로 예약을 했기 때문에 예약 건 접수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게를 재시면 되는데요, 무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무게 측정은 필수입니다. 무게 측정 후, 운송장 출력을 선택하시면 거의 다 되었습니다. 출력을 하시고 운송장 스티커를 상자에 붙여주시고 고객 보관용 운송장 스티커는 보관하시면 됩니다. 알림 서비스도 받아 보실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일이 주소 등록하는 것이 택배 기계에서 귀찮고 누르기 불편하기 때문에 어플을 통해 미리 예약을 하여 진행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S25 혹은 CU편의점에서 편리하게 택배 서비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 게시글은 대가 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