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카톡 기프티콘 환불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카톡 기프티콘 환불


오늘은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와,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일 혹은 기념일을 맞이하여 지인들에게 선물을 주고받곤 하는데요. 요즘은 상대방과 가까이 있지 않더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을 주고받곤 합니다. 간단하게 커피 쿠폰을 선물하기도 하고, 그 외 다른 선물들도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주고 혹은 받곤 합니다. 그럼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와 환불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방법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통해 선물을 보냈는데, 상대가 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혹은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싶거나 선물한 기프티콘을 환불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똑같이 따라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의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주신 후 선물하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선물함]으로 들어갑니다. 선물함으로 들어간 후 선물함에서 [주문내역]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받은 선물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받은 기프티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점 세개 버튼' → 선물함 → 주문내역

2. 주문 내역에 들어오셨다면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싶거나 혹은 환불을 하고 싶은 기프티콘의 우측 상단에 보이는 [상세보기]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상세보기]로 들어가면 상대가 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혹은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결제 완료 미사용이라고 되어 있으면 결제는 완료됐으나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즉 선물은 받았으나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4. 여기서, 상대가 선물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환불을 하고 싶다고 느끼신다면, [취소] 버튼을 눌러 환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취소 시 교환권은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하고 선물을 받으신 지인분께 '취소 메시지'가 발송되어 상대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신중히 환불을 해야 하며 상대가 알게 되니 기분이 나쁠 수도 있겠습니다. 환불하면 주문 취소가 완료되고 카카오 페이로 금액이 환불됩니다.


지금까지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그리고 선물한 기프티콘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잊고 있었던 기프티콘 선물이나 혹은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설명드린대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