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결혼을 앞두신 신혼부부 께서는 집 구하는 문제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 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주거환경과 소득 대비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2019년과 다르게 2020년부터는 소득 구간이 완화된 범위로 개선되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협약은행에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란 정확한 명칭으로는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융자취급은행은 총 3곳입니다.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3곳에서 진행중이며 최대 2억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차보증금의 9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신청 대상자는 부부합산 9천7백만 원 이하로 서울시민이거나 혹은 대출 후 1개월 이내 서울 전입 예정자입니다.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신혼부부 혹은 추천서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 결혼 예정인 신혼부부 입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9천7백만 이하인자, 본인 및 배우자 무주택자입니다.2019년만 해도 부부합산 8천만 원이었으나 2020년부터는 부부합산 9천7백만 원까지 확대되어 많은 분들이 신청 가능할 것 같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원 이내(임차보증금의 90% 이내)입니다. 단, 실제 대출 가능금액은 연소득 등에 의한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가능금액 이내 이므로 협약은행 3곳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사전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자지원금리(최대 연 3.6% 이하)는 연소득에 따른 이자지원금리는 최대 연 3.0% 이하입니다. 아래 지원금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 부담금리는 '대출금리 - 이자지원금리 = 실부담금리'입니다. 자세한 사항과 접수방법은 서울 주거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협약 은행마다 요청하는 서류가 제 각각이라 사전 상담을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에 대해 간략하게 7가지로 설명드렸습니다. 서울시에서 신혼부부를 위해 진행하는 좋은 제도이니, 2020년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께서는 꼭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주거 포탈’ 사이트에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협약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설명을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2019년 보다 더 나은 조건으로 완화되었으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결혼 준비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