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빠진 콜라 활용법, 김빠진 맥주 활용법, 청소꿀팁,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리암입니다. 오늘은 일상에서 활용하기에 좋은 청소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김빠진 콜라와 맥주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콜라와 맥주, 베이킹 소다를 활용한 청소 꿀팁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청소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콜라와 맥주는 가정에서도 자주 음용하는 음료이자 술인데요. 그리고 이제 곧 다가오는 여름, 무더운 여름밤 야식으로 주문한 치킨과 함께 벌컥 벌컥 들이키는 콜라도 아주 일품입니다. 이 두가지 음료의 공통점은 탄산이 들어있어 김이 빠지고 나면 참 맛이 없어지게 됩니다. 버리기도 애매한 김빠진 콜라와 맥주, 사실 아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요. 자 그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째, [콜라를 활용한 청소 꿀팁]
먼저 콜라입니다. 콜라는 톡쏘는 맛이 일품이지만 김빠지면 맛이 없어져 버리는데요. 이 김빠진 '콜라'가 어떻게 일상생활청소에 좋을까요? 그 팁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주방 청소와 화장실 청소로 효과가 좋은 콜라
휴지에 콜라를 소량 묻혀 가스레인지 위에 기름 때를 닦는데 사용하시면 찌든 때 기름 때들이 잘벗겨집니다.
그리고 '부식된 가위' 식기 용품 등에 콜라를 넣어 놓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녹슨 부분들이 말끔히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청결에 신경써야 되는 공간 중 한 곳입니다. '욕실' 화장실 청소 하실 때 호흡기에 좋지 않는 락*보다는 식품인 '콜라'를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많은 청소 세제들도 있지만 냄새나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꺼려지신다면 '콜라'를 활용해보세요. 정말 말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둘째, [맥주를 활용한 청소 꿀팁]
'콜라' 외에도 아파트 이사 청소 후 입주 후 생활청소 시 좋은 세제가 될 수 있는 것이 '맥주' 입니다. 먹다 남은 맥주를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탄산이 빠져나가 맛이 없게되는데요. 이 맥주를 실생활 청소에 잘 활용하시면, 반짝 반짝 그 어떠한 세재도 필요없이 맥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콜라와 동일하게 화장실의 '세면대' '변기' 청소에도 아주 찌든 때가 잘 벗겨지고 그 뿐만 아니라 광까지 반질반질 납니다.


■ 가전제품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좋은 '맥주'
그리고 주방청소에 '맥주 이용청소' 를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스레인지이나 전자레인지에는 물을 이용하여 씻어낼 수 가 없기 때문에 특히 '가전제품 청소 시' 아주 아주 편리하고 빠르게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분무기에 맥주를 넣어 뿌려가면서 닦으셔도 되고 걸레에 살짝 적셔서 문질러주셔도 청소가 깨끗하게 완료됩니다.



■ 냉장고 탈취와 냉장고 때 제거에 좋은 맥주
또한 냉장고 탈취에도 맥주가 좋습니다. 남은 맥주 뚜껑을 열어서 냉장고 안에 넣어두시면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 시 맥주를 걸레에 살짝 묻혀 때 제거에도 아주 좋습니다.


■ 가죽 제품 닦기에 좋은 맥주
그리고 네번째, 김빠진 '맥주'로 가죽 제품을 닦아주시면 반들반들해진답니다. 이 사실까지는 모르셨지요?
가죽 구두 및 가죽 쇼파 등 가죽 제품들을 닦아주시면 광이 반들 반들 윤기가 납니다. 꼭 일상 생활 청소 시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바랜 옷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맥주
색이 바랜 옷을 헹구기 직전에 맥주에 15분 정도 담궈 두시면 색이 다시 선명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보석 광택 내기 좋은 맥주
보석을 맥주에 담가두었다가 꺼내서 마른천으로 닦아주시면 다시 번쩍번쩍 빛이 나게 됩니다.


■ 유리, 거울 화장실 및 화장대 청소 할 땐 맥주
보석광택과 비슷하게 알콜 성분으로 인해서 더욱 투명하고 깨끗한 거울로 재탄생이 된답니다.


하나 부터 열까지 모두 화학 성분이 들어간 세제보다는 이처럼 김빠진 콜라와 맥주만으로도 우리집 공간 여기저기를 깨끗하게 청결하게 청소를 도와주는 친환경 세제이기에 꼭 실천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연세제 활용법' 으로 다들 누구나 잘 알고 계시는 베이킹소다 입니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청소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셋째,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청소 꿀팁]
베이킹소다는 대부분 가정주부 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까지 잘 알고 있는 천연세제입니다. 특히 가장 사용하기 좋고 효과가 좋은 공간이 바로 '배수구' 입니다. 다른 공간청소들 보다 싱크대 배수구. 화장실 세면대. 화장실 배수구 청소에 탁월히 효과적이랍니다. 주방 싱크대 처럼 악취가 잘 올라오는 하수구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놓습니다. 2~3시간 뒤에 물로 헹궈버리면 끝이 나는데요. 악취제거는 물론 배수구에 끼인 찌꺼기들 까지 제거가 되니 일석이조 입니다. 이렇게 김빠진 콜라, 김빠진 맥주, 베이킹소다 3가지 중 하나만 있어도 우리집 공간 공간 청소 세제로 준비 끝 입니다.


추가로 [식초를 활용한 고기 냄새 제거 법]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정보 입니다. 집에서 고기를 구워드실 때 고기 냄새는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식초의 기능으로 냄새를 잡아주세요. 식초와 물을 1:3으로 섞어 옷에 뿌려주거나 이불 혹은 고기를 구운 주방 에 착착 뿌려주고 자연 건조해주면 섬유 유연제 기능을 합니다. 얼룩 제거에도 아주 효과가 좋고 요즘 같이 코로나로 가정에서 삼시세끼 해결하시는 데 음식 잡내, 고기 냄새에 식초를 꼭 활용해보세요.

오늘은 버리기 아깝지만 어떻게 써야 할지 처치하기 다소 곤란했던 김빠진 콜라와 맥주,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식초까지 청소 활용법을 모두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냉장고를 한 번 잘 찾아서 꼭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른 꿀팁으로 만나뵐께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