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코스 추천

주말 드라이브 코스 모음 추천6,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데이트 코스 추천, 대부도 카페 추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대부도를 소개합니다. 대부도는 서울에서 차량으로 1시간 반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도 드라이브 코스로 시화 나래 휴게소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대부도의 대형 카페 DDB 순으로 설명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도는 남쪽에서 바라보면 섬 같지 않고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대부도는 섬이지만 시화방조제 도로가 연결되어 있어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바다 뷰를 바라보고, 창문을 열고 바다 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를 하면 기분이 정말 좋은데요. 시화 나래 전망대에서 대부도의 신상 카페 대부도 DDB 카페까지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대부도 주말 드라이브 코스 추천 

1. 대부도 시화 나래 휴게소 달 전망대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01

시화나래 휴게소 전망대 모습
시화나래 휴게소

 

시화 나래 휴게소에는 달 전망대가 있습니다. 휴게소에 주차를 하고 달 전망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달 전망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대부도를 한눈에 바라보기 좋은 뷰를 갖고 있습니다. 대부도 DDB카페를 방문하기 전에 달 전망대에 들려 바다도 바라보고 달 전망대에 올라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 전망대는 아파트 25층 정도 되는 높이입니다. 시화 나래 휴게소 달 전망대는 쉽게 생각하면, 대부도에 있는 남산타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달 전망대의 하이라이트는 올라가면 바닥에 유리로 되어 있는 존이 있습니다.

달 전망대 유리 창문
달 전망대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은 유리존으로 되어 있는 곳을 옆으로 지나치시면 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유리 존 위를 한 바퀴 돌고 휴게소 푸드코트에서 핫도그나 커피, 핫바와 같은 즉석식품을 파니 간단히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카페 모습
시화나래 휴게소 전망대
창밖의 바다 모습
시화나래 휴게소 전망대

 

휴게소 앞에서 시원한 바다도 보고, 높은 전망대에 올라가서 넓게 펼쳐진 뷰를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마대 근처 산책로도 잘 되어 있으니 대부도에 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대부도 카페 DDB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구봉길 59
  • 시간 : 매주 10:00~20:00

카페 정문
대부도 카페 DDB

 

대부도 DDB카페는 굉장히 큰 규모의 카페입니다. 대부도 카페 DDB는 2층 전체가 카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페 입구에 도착하시면 아시겠지만 박물관 혹은 갤러리 같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마당이 공간까지 굉장히 넓습니다. 주차 공간까지 물론 넉넉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카페 입구
대부도 카페 DDB

 

대부도 DDB카페는 식사와 커피까지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구성에 대해 설명드리면 1층은 치킨과 수제버거를 판매하고 있고 2층은 커피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페 1층 입구
대부도 카페 DDB

 

카페 입구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갤러리로 꾸며놓아 입구에서 스페셜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매월 계절 혹은 그 달의 특별한 행사를 기념해 포토존을 꾸며놓습니다. (10월 핼러윈)

 

대부도 DDB카페는 비대면 시스템 주문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키오스크 기계를 통해 주문을 하는 방식입니다. 요새처럼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필요한 시기엔 비대면 시스템으로 주문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카페 출구
대부도 카페 DDB

 

이곳에서는 대부도 맥주 딥이라 하여 수제 맥주도 만들고 있습니다. 차량을 가지고 가서 맥주를 마시진 못했지만 캔맥주로 구매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카페 메뉴
대부도 맥주
커피를 제조하는 바리스타
대부도 카페 DDB

 

카페는 대리석 바닥과 대리석 테이블로 꾸며져 있어 굉장히 깔끔합니다. 커피는 핸드드립으로 내리고 대부도 카페 DDB의 시그니처 메뉴는 ‘대부 빵’으로 커피와 함께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 빵은 클로티드 크림, 잼 등 다양한 차와 함께 즐기는 스콘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쌀로 만들어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입니다. 커피와 함께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빵과 커피
대부도 카페 DDB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새해 일출 해돋이 명소 추천 BEST 5곳 해 뜨는 시간 총 정리

 

새해 일출 해돋이 명소 추천 BEST 5곳 해 뜨는 시간 총 정리

새해 첫날 일출 해돋이 명소 전국 베스트 5를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각 장소의 일출시간, 정보, 특징을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어 방문하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일출 명소 5곳을

lliamlisten.tistory.com

서울 근교 춘천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드라이브 코스 Best5 총 정리

 

서울 근교 춘천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드라이브 코스 Best5 총 정리

서울 근교 춘천 가볼만한 곳 맛집 식당 카페 드라이브 코스 Best5를 총 정리합니다. 식사부터 카페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주말에 데이트하기 좋고 가족과 나들이 장소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소개

lliamlisten.tistory.com

대부도 DDB카페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카페입니다. 각종 모임이나 대관 행사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대부도 DDB카페에 방문하셔서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힐링을 느껴보세요.

 

대부도에도 크고 웅장한 카페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주말 가까운 근교로 드라이브 가시길 원하신다면 대부도에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시화 나래 휴게소 → 대부도 DDB 카페)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