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젠리 조회수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과 조회수 기준 알아보기

젠리 조회수 조회자 확인 방법과 조회수 기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젠리에서는 정확한 데이터 정보 전달을 위해 조회수 계산 방법을 최근 수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위치 제공 앱 젠리의 기능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젠리 조회수 계산 기준

젠리 조회수 숫자는 친구가 내 위치에 초점을 맞추고 지도의 핀을 터치할 경우 계산됩니다. 즉, 나의 위치를 확대한 후 프로필을 누를 경우에 조회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젠리_조회수_기준_이미지
젠리 조회수

친구의 화면에서 내 프로필이 지도에 뜰 경우 조회수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또한 내 위치의 지도 핀을 누르는 것도 조회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반드시 위치를 확대하여 지도 핀을 누를 경우에만 조회수가 올라갑니다.

프로필 섹션에 조회수 숫자가 보이는 기준은 친구 3명 이상이 보았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프로필 섹션에 나타나는 YOU HAVE 숫자가 59, VIEW TODAY 숫자가 13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의미는 13명의 친구가 59번 보았다는 뜻입니다. YOU HAVE는 총 보기 수를 뜻하며 VIEW TODAY는 나에게 관심을 가지는 친구의 수를 의미합니다. 조회수는 프로필로 들어간 후 두 번째 줄에 나타나는 메뉴를 보면 확인 가능합니다.

젠리 조회자 알 수 있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자면 특정 친구가 나의 위치를 얼마나 자주 보았는지에 대한 정보 즉, 나의 위치를 본 친구의 이름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젠리 홈페이지의 공식 답변에서도 조회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젠리_조회수_조회자_설명글_이미지
젠리 조회수 및 조회자 설명

다시 말해 나를 조회한 친구가 누구인지 알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특정 친구가 나의 위치를 얼마만큼 자주 조회했는지도 확인 불가합니다.

젠리 조회수 숫자 계산 기준 및 조회자가 누군지 알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젠리 앱 자체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해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의 입장에서 본다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보호할 수 있는 순기능도 있습니다.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젠리 소통 플랫폼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길 바라며 추가로 수면 모드와 유령 모드에 관련한 내용은 상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