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아이폰 스캔, 아이폰 PDF 저장

아이폰 스캔, 아이폰 PDF 저장

안녕하세요 리암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스캔 방법 입니다. 아이폰 스캔, 아이폰 PDF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무료로 제공되었던 스캔 어플들이 유료로 많이 전환되어 다른 어플들을 사용해보았었는데 쓸만한게 없어서 아이폰으로 스캔하고 PDF로 저장하는게 편리하여 공유드립니다. 


프린터가 있어야만 스캔을 하거나, PDF로 저장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아이폰으로도 충분히 간단하고 편리하게 스캔 및 PDF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IOS13 이후부터 강력한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자체 앱인 메모를 통해 문서를 스캔하는 방법입니다. 설치 필요없고 간단한 사용방법, 괜찮은 퀄리티로 스캔이 가능합니다. 아래 설명을 읽어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 아이폰 스캔하기 및 아이폰 PDF 저장방법

    1. 첫번째 아이폰에서 메모장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2. 두번째 새로운 메모장을 키고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문서 스캔, 사진 또는 비디오 찍기, 사진 보관함 등이 나타나는데 문서 스캔을 눌러주세요.

    4. 결과물을 아이폰 공유하기를 통해 카카오톡으로 전달하면 됩니다. 

중요한 서류 스캔이 필요한데, 집에 스캐너나 프린터가 없어서 난감했었는데요. 아이폰으로 스캔하고, PDF파일로 저장할 수가 있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서 문제없이 진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스캔, PDF파일 저장하기 방법을 알아두시고 사용해보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스캔, PDF 저장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