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착한 운전 마일리지 온라인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접수하고 1년간 해당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장롱면허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니 안 하면 손해입니다. 서약한 1년 동안 무위반, 무사고를 실천해야 하고 무위반은 운전면허 취소, 정지처분, 범칙금 통보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사고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는 것입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과 혜택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를 보유한 모든 사람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로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온라인 신청방법

1. 경찰청 교통민원 24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정부 24 홈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먼저 정부 24로 접속합니다.

네이버-정부24-홈페이지-검색-이미지
정부24 접속

 

2. 통합 검색란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입력합니다. 그럼 신청 서비스란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가 나옵니다. 

정부24-홈페이지-착한운전마일리지-입력
착한운전마일리지 입력
착한운전마일리지-검색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란

 

3. 로그인하라고 나올 텐데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 가능하므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 편의를 위해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비회원 내용을 입력해주고 로그인을 하면 서약 내용이 나옵니다. 마지막 하단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서약-내용-이미지
착한운전마일리지 서약내용

 

5. 신청하기를 누르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확인 페이지가 나오면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내역-확인-이미지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내역

 

착한마일리지 오프라인 신청 방법

가까운 경찰서 교통민원실이나 지구대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직접 경찰서를 방문하시는 것보단 온라인으로 하시는 게 생각보다 쉽고 간편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

1년 간 서약 내용(무위반, 무사고)을 지키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이 적립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운전면허 벌점 감경에 도움이 되는데 만약 벌점 40점 이상으로 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벌점과 정지일 수를 공제할 수 있습니다.

  • 1년 동안 서약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 10점 적립

서약 횟수에 제한이 없어 서약 내용을 지키는 한 마일리지가 10점씩 누적되는 것입니다. 1년간 법규를 잘 지키면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것입니다. 다만 미납한 범칙금, 과태료가 있을 시 가입이 어렵고 음주운전이나 난폭 운전 등으로 인해 정지된 경우 마일리지를 쓸 수 없으므로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을 하면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사전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신청해둔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종의 안전장치를 만들어 놓는 것이지요. 운전을 하시는 운전 자시라면 하루빨리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운전 관련 콘텐츠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온라인 조회 신청 방법 미상환채권 환급 받기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온라인 조회 신청 방법 미상환채권 환급 받기

자동차 미환급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5년 이상 타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행안부에서 채권 미환급금을 찾는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2022년 3월부터 온라인 및 모바

lliamlisten.tistory.com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방법, 서류, 인센티브 지급 기준, 자동차등록원부 갑 서류 완벽 정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방법, 서류, 인센티브 지급 기준, 자동차등록원부 갑 서류 완벽 정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방법과 필요서류, 인센티브 지급 기준 그리고 필수 서류 중 하나인 자동차등록원부 갑에 대하여 완벽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