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비플제로페이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비플제로페이

오늘은 제로페이(Zero pay)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제로페이 사용법과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에 관하여 포스팅합니다. 제로페이에 대해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생소하고 번거로울 것 같고 또 가맹점도 많지 않다고 생각해서 신경쓰지 않았었는데 서울시에서 제로페이와 연계해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 많이 활성화 되어 있었어요. 제로페이(Zero pay)에 대해 알아보고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로페이란? (간단한 직불카드)

제로페이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핀테크로 QR코드를 찍으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입금되는 결제 수수료 없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즉 내가 미리 일정금액을 구매하고 QR코드로 결제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의 가맹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입니다. 민관이 협력하여 간편결제와 계좌이체 수수료는 대폭 낮추고 QR코드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간편결제 앱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소득공제(30%) 혜택과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가맹수수료 경감에 기이하여 우리나라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방법

먼저 제로페이(Zero pay)가 사용 가능한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제로페이가 가능한 어플은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3가지 중 '비플제로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비플제로페이 앱을 다운받으세요.

그리고 상품권 구매를 누르면 각 구별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나옵니다. 저는 양천구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양천사랑상품권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양천사랑상품권을 구매했다면 다른 구에서는 사용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제로페이의 경우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의 단위가 1, 5, 10만원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만약 12만원 어치 구매를 하고 싶으시다면 10만원 1장, 일만원 2장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로페이를 구매하면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같은 품목을 산다고 가정하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학원, 어린이집, 약국이나 병원도 가맹점에 따라 사용 가능하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사업자들 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힘드신데 그분들을 위해 대형마트 보단 좀 더 작은마트를 이용하고 제로페이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 일석이조입니다. 알뜰하게 이용 가능한 제로페이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제로페이는 매달 구매 가능한 최대 금액이 100만원이고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상품권은 제로페이가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등 일부 제외 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