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마케팅 트렌드 사이트, 마케터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추천

마케팅 트렌드 사이트, 마케터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추천

마케터들이 수시로 해야하는 시장 동향 분석 그리고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읽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를 하는데요. 마케팅과 관련한 트렌드 변화, 시장 동향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아두고 꾸준히 탐색만 해도 필요한 정보들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참고하는 사이트를 추천드리니 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 무겁지 않고 가볍게 최신 트렌드를 재미있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소셜마케팅코리아 : 소셜미디어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종합홍보대행사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는 온라인, 오프라인 종합 마케팅 컨설팅 광고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소셜 마케팅의 채널별 각종 Tip에 대해 알 수 있고 마케팅 성공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트렌드톡 매거진 : 국내 외 마케팅과 비즈니스 최신 정보 및 꿀팁

트렌드톡 매거진은 글로벌 Marketing 최신 동향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알리페이, 알리바바, 타오바오, 중국용 웹사이트 제작 방법 등 중국시장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국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각종 Tip을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The PR : 커뮤니케이션 전문 미디어, PR광고, 마케팅 이슈 및 트렌드

The PR은 홍보 및 PR에 대한 주요 이슈, 트렌드를 소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금주 주요 이슈에 대해 소개해주고 월간 광고 동향에 대한 기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광고 관련 아이디어, 저작권 등의 법적인 이슈에 대한 내용도 소개해줍니다.


4. 제일기획 블로그 : 삼성계열 광고회사 제일기획 블로그

제일기획 블로그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를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정리하여 설명해주며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부터 업계 관련 종사자가 참고하기에 좋은 사이트 입니다. 제일기획에서 진행했던 캠페인이나 현 트렌드에 대해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고 재미있게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5. HS애드 공식 블로그 :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 공식 블로그

HS애드의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이야기들과 광고 관련 최신 트렌드를 전달해주는 블로그입니다. 인사이드, 애드&마케팅, 트렌드, PR룸 4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광고미디어 시장 리뷰와 소비자 트렌드 분석, 광고 캠페인 히스토리 등 다양한 내용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사내외 전문 필진이 직접 작성해 주제와 내용에서 전문성이 높고 필요한 정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중이다 보니 제가 즐겨보는 사이트를 추천드렸는데요. 마케팅과 관련한 최신 정보와 트렌드 그리고 관련 사례에 대해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이니 즐겨찾기를 해놓고 틈틈이 시간날 때 마다 업무 시간에 가볍게 읽어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